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1253)
거실 거실등 LED등 설프 교체 자가 설치 거실 등을 LED 패널로 DIY로 해서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는데 LED도 오래 사용하니 빛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 불편이 없으니 그냥 쓸까 생각하다 그래도 환하게 살자는 대명제를 지키기 위해 셀프 교체를 실시하기로 했다. 많은 제품이 있었지만 검색과 수많은 사용후기를 읽고서 선택한 제품은 바로 이 제품 SP222 https://cay.kr/vdDLMw 삼성정품칩 시스템 거실등 LED180W (SP222)LR deg.kr https://cay.kr/S3rfFI 조명에반하다 시스템거실등 LED180W 블랙(SP222)LR 천장등/실링라이트 deg.kr 같은 모델명 SP222 제품이지만 하나는 옆 가장자리가 화이트고 하나는 블랙이다. 동일회사의 약간 다른 디자인의 제품이지만 가격차이가 있고 사이트마다 가격이 천..
[청주 고니찜 추천] 아구랑 뽈때기 복대동 공구상가와 지웰시티 근처에 위치한 식당 입니다. 주 메뉴는 아구찜과 뽈찜인데... 한갑부 개인적 입맛에... 부 메뉴인 고니찜이 무척이나 좋더군요. 뽈찜의 명가 라고 합니다. 아구 보다는 뽈이 더 맛있더군요. (순전히 개인적 취향~~~) 이게 문제의 고니찜 입니다. 고니찜만 주메뉴로 했으면 좋으련만... 그렇게는 안된다고 하네요. 다행이 고니 보다 뽈을 좋아하는 직원들이 있으니 직원들 보고 뽈 먹으라 하고 한갑부는 고니찜으로 달려 갔습니다. 순한 맛도 좀 맵게 느껴집니다. 그러니 주문시 민간인은 순한맛 하면 될듯 습니다. 아구찜이나 뽈집 집은 주변에 있어도 고니찜 집은 드물어 다음 부터 고니는 이 집에서 먹으려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니 좋아 하신다면 딱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술꾼의 마지막 안주..
[일드추천]여제(女帝)드라마 2007 - 긴자의 밤, 여제 아야카(카토로사,Kato Rosa)마마와 한잔 하고 싶다. 여제는 2007년 아사히TV 금요일 9시에 편성된 10부작 드라마이다. http://jotei.asahi.co.jp 원작은 같은 이름을 가진 만화로 호분샤(芳文社)가 발행하는 만화잡지 주간만화 타임즈(TIMES)에서 연재되었던 와케 이사쿠 & 쿠라니시 료 의 작품이다. (한잡부 무식해서 왜 말 잘 모른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라.) 쿠라니시 료 는 열도의 어두움과 휘황찬란한 밤 문화에 대한 르뽀성의 많은 작품 기술하였는데 여제 또한 긴자 밤 거리의 여러 마담(마마)들의 전설적인 이야기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라 알려져 있다. 료의 이러한 사실성 짙고 여자의 향기가 배어나 끌리는 작품들은 여러번 드라마화 되었는데 2005년 2006년 2007년 2010년 가 그것이다. 이중 야왕은 남자들의 세계인 호스..
[수익공개] 설문조사 최고의 수익율 엠브레인 회원가입은 필수 입니다. 엠브레인은 설문 조사에 응답하여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몇몇 사이트 중 가장 큰 수익을 주는 분명하고도 확고한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한갑부는 이전에도 현재도 이 인터넷 설문조사 사이트를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여러 설문조사 사이트 중 한갑부에게 가장 사랑 받고 있는 사이트지요. 엠브레인을 타 설문 사이트와 비교하여 보면 두 가지의 장점이 있다. 1. 설문조사가 많다. 설문조사가 많은 실시되는 사이트여서 패널 가입시 설문대상자로 선정될 확률이 높다. 설문 응답을 많이 해야 적립금도 높아지는 법은 당연한 것 아닌가? 그러니 여기는 무조건 가입 입니다. 엠브레인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이멜 설문보다는 전화설문이 적립금이 높습니다. 전화 설문 많은 사이트 엠브레인 결국 인터넷 접속이 용이하지 않은 외부에서 일하는..
[건축물에너지평가사] 교재 분석 - 시대고시 최종모의고사 기본서에 이어 기다리던 문제집이 출판 되었다. 기본서도 시대고시가 가장 먼저 나왔는데 문제집도 시대고시가 빠르게 출간했다. 판형은 A3에 세로... 한갑부는 옆으로 넘기는 수련장 스타일이 좋은데 총정리 스타일이다. 기사 시험의 수련장 스타일 시험지가 아닐까 한갑부는 예상하는데... 사실은 어떨지 지켜봐야 겠다. ^^ 먼저 이 책은 3단계로 구성 되어 있다. (사실은 4단계다.) 1. 개념 정리 2. 한방 정리 모의고사 3회 3. 고난이도 모의고사 2회 4. 출제유력 모의고사 5회 1단계 핵심콕콕은 사실 개념이라기 보다 제목을 쭈욱 나열해 놓았다. 처음 부터 쭈욱 읽어만 보는 것만으로도 한숨이 나오고 가슴이 답답해짐을 느꼈다. 아마 공부 안한 나만 그럴꺼다. 콕콕 이 부분은 읽어 보고 기본서에서 제대로 안..
하복대 양꼬치 - 향연 양꼬치 전문점 이다. 이름도 멋스럽게 "향연" 한자는 보지 못했지만... 융숭한 대접이니... 가게 이름부터 대접 받는 느낌이다. 골목에 있는 관계로 한갑부의 눈에 띄지 않아 처음 갔다. 가게 내부는 내가 좋아하는 오밀 조밀한 꼬치집 그대로... 일단 2인 주문 넣고 초벌 보니 초벌 상태 마음에 든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가 우리 입맛 이지만... 때때로 양고기 또한 범 인류적 음식이니 즐겨야 한다는 나의 협박에 못 이겨 같이 온 김독사 또한 먹어 보더니 "괜찮네..."를 연발한다. 양고기에 소주는 그러니... 사실 양고기에는 맥주 란다. 그렇지만... 좋은 고기에 좋은 술로... 그래서 연태고량주로 쭈욱 진도를 달렸다. 밑반찬 땅콩... 초벌의 시간을 버티게 해주고... 특유의 기름이 양꼬치를 더 고..
건축물의 에너지절약설계기준 [국토교통부고시 제2013-587호, 2013.10.1.] 에너지 절약 설계기준이 개정 되었습니다. 9월 2일에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이 변경되고... 에너지절약계획서 제출 대상이 500 헤베로 된 후... 4. 연면적의 합계 500제곱미터 미만으로 허가를 받거나 신고한 후 「건축법」 제16조에 따라 허가와 신고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당초 허가 또는 신고 면적에 변경되는 면적을 합하여 계산한다. 제4조제4호 중 “증축하거나 용도변경 하는”을 “증축하거나 용도변경, 건축물대장의 기재내용을 변경하는”으로 하고, 같은 조 제5호를 제7호로 하며, 같은 조에 제5호 및 제6호를 각각 다음과 같이 신설한다. 5. 허가 또는 신고대상을 같은 대지 내 주거 또는 비주거로 구분한 제3조제2항에 따른 연면적의 합계가 500제곱미터 이상이고 전체 연면적의 합계가 2천..
[검은콩까스] 콩으로 만든 돈까스 비건돈까스 #돈까스 #비건돈까스 #짜장 #짬뽕 다음으로 좋아하는 음식이지만... 지구를 남들보다 좀 넓게 쓰는 바람직하지 못한 몸매 관계로 인하여 자제해야하는 음식 중에 하나다. 그러던 중... #컴은콩까스 를 만나게 되었다. #쏘이마루 는 아마도 우리 나라의 #콩고기 생산 기업의 큰 자리를 차지 하나 보다. 대부분의 제품이 거기더라. 한봉지에 두 덩어리 들어있다. 한갑부의 엄청난 실책은 여기... 전에 즐겨 먹었던 제주도 흑돼지 돈까스를 생각했다. 제주 흑돼지 돈까스는 전자렌지에 돌리는 과정이면 거의 일본식 돈까스 수준으로 즐길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었는데... 이 콩까스는 전자렌지 조리가 아니고... 해동후... 다시 튀겨야 한다. 불편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전자렌지에서 조리가 가능한 편리함이 필요하다. 하는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