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본TV

료마전 - 볼만한 일드추천 (사카모토 료마)

사카모토 료마(http://ko.wikipedia.org/wiki/%EC%82%AC%EC%B9%B4%EB%AA%A8%ED%86%A0_%EB%A3%8C%EB%A7%88) "(이하 료마) 라고 하는 인물에 대한 드라마가 일본 NHK(http://www9.nhk.or.jp/ryomaden/)에서 방송중이다.

2회 까지 시청한 시청 소감으로는 참으로 잘 만들어진 역사 드라마라는 느낌과 몸을 사리지 않는 배우의 열혈 연기였다. 아마도 계속적으로 시청할 것 같다. 지금도 3회가 매우 기다려지고 있는데 번역하여 자막을 넣어 주는 수고를 하여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료마에 대하여 조금만 이해할 수 있다면 일본 근대화 과정속의 메이지 유신의 시대를 배경으로한 이 드라마가 무척 재미있다. 료마는 유신삼걸과 비견되는 인물로 현대의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으로 조사 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료마는 간다'를 쓴 시바 료타로는 "일본이 전세계에 내놓고 자랑할 만한 유일한 인물" 이라는 평으로 료마를 소개 했다.

료마가 메이지유신의 방외에서 중심으로 나타난 계기가 되었으며 공적이 된것은 "삿초동맹(薩長同盟)" 에서 찾을 수 있다. 한잡부 스타일로 말하면 유신삼걸( 기도 다카요시, 사이고 다카모리, 오쿠보 도시미치)을 모아 놓고 술한잔 마시며 도장 찍으라고 한후 대정봉환(권력을 천황에게 술 한잔 안 얻어먹고 그냥 주자는 것)의 기틀을 마련하여 일본 근대화의 시대 메이지를 열었다는 것이다.

무사공평의 인간적 풍모가 아니고서는 스스로 서서 합종연횡의 중심이 되지 못하였을 것이니 오늘날 까지 일본인들이 좋아하지 않나 싶다.
료마에 대하여 좀더 알고자 하면 "료마가 간다"를 읽어 보기를 권한다. 흥미진진한 대하소설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https://cay.kr/uiZYNM

 

료마가 간다 세트

 

nefing.com

물론 접근하기에는 아직 완결되지 않은 미완의 만화책 어이-료마가 훨씬 쉽지만 아직 미완결로 알고 있고 완결이 요원 하기에 좀 섭섭하다. 

https://cay.kr/jUUkJw

 

어~이! 료마 22

 

nefing.com

이 책이 일본에서는 완결 되었다 하는데 다른 방향에서라도 접근이 된다면 읽어 보고 싶다. (머리 나쁜 한잡부는 그림 많은 책이 좋더라.)
인물 중심의 역사 드라마로서 1,2회를 시청한 시청자로서 료마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소설과 만화에서 만나본 료마가 아닌 또 다른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을 료마의 모습을 료마전에 기대하여 본다.
 


찾아 볼만한 일본 드라마 료마전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