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봉협상 잘하는법

까이지 말고 날려라.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6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6

 

세경을 더 받기 위한 노력이 일년내내 생활화 일상화 되어야 승리한다.

 

5. 까이지 말고 날려라.

 

직장생활이 전쟁터에 비유되는 것은 조직 내의 사람들끼리 서로에 대한 공격과 방어가 비일 비재 하기 때문이다. 소위 “사내 정치”라는 말이 왜 나오겠는가? 전쟁 안하고 잘 타협해 나아가기 위해서 이리라. 대부분의 사내 정치는 이사급을 최고 사령관으로 모시고 진행하는 줄서기로 이루어지는데 한잡부는 확실한 동아줄이라면 줄을 서라고 강조하고 싶다.

한국에서 빽없이는 아무것도 안된다. 확실한 줄이면 줄을 서라. 제대로된 줄이면 당신에게 자리를 만들어 줄것이고 동시에 연봉향상은 자연스레 이루어 질것이다.

사내정치를 이용하는 사람은 회사의 가장 암적인 존재라는 생각은 당신네 사장이 할테니 걱정말고 그렇게 해서라도 살아남아라.

성격상 비위가 약해서 이런게 힘들다면 독야청청(獨也靑靑) 해야 하는데 아무리 장인(匠人)의 기상을 가지고 회사에 충성을 다해도 당신을 까는 인간이 발생하리라. 이런 경우를 만나면 장부 정리를 확실히 하라. 받아야 하는 외상장부와 수금해야하는 수금장부를 정확히 정리하여 작전을 통해 제대로 날려야 한다.

장부 정리시 라인의 정리는 필수적이고 작전수립시 라인의 전후를 확실히 배제시킬 수 있어야 하며 미국의 미사일 공격처럼 확실히 타격하여 먼지초차 안나게 날려야 하며 라인에 대한 연결이 자연스레 이루어지게 도움을 주어야 한다. 이게 되어야 선배, 동료, 후배에게 일 잘해놓고 까이는 엿 같은 경우를 방지할 수 있다.

내가 까야하는 경우도 마찮가지다. 왜가리 소리 지르듯 항시 꽥꽥대지 마라. 이런 행동은 병신, 개소리로 치부될 뿐이다. 날리면 그 뿐이다.

연봉협상 시기를 틈탄 라인 정리의 바람에 휩싸이지 않도록 얍삽하게 행동하라. 평소 장부정리를 통하여 까이지 말고 날렸다면 이 바람은 피할수 있을 것이다.

 


연봉 협상 승리를 위한 절대 비책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1
천하제일인이 되려면 천하제일검이 있어야 하듯 승리의 무기로 “증빙”을 준비하라.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2
일어나 나서거라. 숨 죽여 지내라.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3
전직을 준비하라.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4
점심의 법칙을 통하여 인심을 얻고 사내 언론을 통제하라.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5
까이지 말고 날려라.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6
급료 시스템에 대하여 정확히 파악하라.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7
쩐에 대한 협상력을 키워라. 협상력 향상을 위한 최고의 책 "협상의 법칙"을 추천한다.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8
동종 업계의 지불 금액을 철저히 조사하라. - 연봉 협상 잘하는 법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