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T - 모바일

공짜 아이폰 질러 버려? 말아?

스카이의 베가가 발표회장에서 공개적으로 아이폰과 갤럭시S에 대하여 걸고 넘어졌다. 물론 우리나라 강소기업 팬텍의 기술력은 많은 소비자들이 인정하리라. 팬텍 핸드폰을 써본 사람이라면 왜 한잡부가 팬텍을 강소기업이라 하는지 알 것이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고감도 고감각의 품질력은 대한IT의 희망이라 생각한다. 자금력만 제대로 뒤를 받쳐준다면 위대한 기업의 반열에 팬텍은 다다르리라 믿는다.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다. ^-^

삼성의 갤럭시S, 팬텍의 베가가 울부짖는 현존의 대한 핸드폰 시장에 기대의 담달폰은 담달, 담달을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외치는 형국에 KT는 이미 출시되어 '리콜을 해야 하나?' 'A/S를 어지 해결하나?' 등등으로 속을 썩이는 신제품 아이폰4를 뒤로 던져두고 최신의 운영체제 iOS4를 박은 무료 아이폰3GS(8GB)를 출시했다.

여기서 무료란 변합없는 이통사의 노예조건 월 4만50000원 요금제, 30개월을 약정이다.

왜 16G, 32G의 용량을 다 제쳐주고 3GS모델에 8G의 저급한 사양일까? 이유는 16G, 32G 생산라인은 아이폰4 생산하느라 정신이 없고 그나마 가능한 공정이 3GS(8GB)이기 때문이란다.

그런데 여기서 국내 사용자층의 문제가 발생한다. 한잡부 주변에서 발생하는 물음 때문이다. “기다리다 지치겠어. 이거 무료인데 걍 이걸루...?” 라는 구입을 시사하는 어렴풋한 애매모호한 물음이다. 이 물음에 대한 답을 적어본다.

1. 이 제품의 가격은 67만1000원 이다. 즉 좋은 제품을 싸게 주는게 아니라 싼 제품이기 때문에 싸게 주는 것이다.

2. 최신의 OS를 적용했기에 아이폰4와 별 차이가 없을 것이다. 동일 OS지만 하드웨어가 틀린 최신의 기종과 별 차이 없는 성능인지 국내에서 누가 확인했나? 일반적으로 떨어지는 하드웨어에 업 된 OS를 설치해서 동일 성능이 구현된다면 뭐 하러 향상된 하드웨어를 찾는단 말인가?

그럼 이 제품은 왜 출시된 걸까? 아마도 저렴 모드의 가격대에서만 접근이 가능한 사용자층을 확보하기 위함은 아닐까 싶다. 주변을 둘러보라. 우리나라 아이폰 사용자층은 2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의 넓은 영역을 확보하고 있다. 모두 이 사회에서 경제활동을 하고 있고 사회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연령이다. 그러나 미래의 주력 소비자층이 되는 연령층인 10대는 아직 앱질 보다는 문자질 중이다. 그 주요한 원인을 문화적 특성 보다는 구매력이 다소 떨어지는 연령대의 경제적 측면이 주가 되리라 판단한다. 그런 미래 소비자층을 끌어들이는 한 방편으로의 정책은 아닐지 싶다.

여하간 3년 전에 출신된 하드웨어에 새로 출시된 OS를 장착한 이 제품의 사용 연한을 어찌 잡아야 하는지 망설여지는 것은 한사람의 문제가 아닐것이다.

그래서 한잡부는 권한다.

“때를 기다려라.”

출시된 아이폰4는 많은 문제점을 해결치 못하고 있다. 수신감도에 대한 문제는 분명 품질의 문제이고 국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장기간 고비용의 허접 A/S는 무조건 개선되어야 한다. 이러한 당면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검증하자.

옴니아2, 갤럭시A를 통하여 보여준 삼성의 전혀 글로벌 기업답지 않은 성능과 판매 전략에서의 실망이 ‘악마적 품질’이라는 미사어구를 사용한 ‘갤럭시S’에서는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베가는 가격대비 효과에서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 어느 정도의 수위권을 차지하는지를 알아보고 갤럭시S와 아이폰4를 놓고 제대로 검증해보자. 아마도 시기상으로 8월이 되야 하지 않을까 싶다.

그전에 ‘질러’에 대한 결정은 조금은 보류해 두자. 의무 약정으로 최소 24개월을 달고 다녀야 하는 핸드폰 구입에 서두를 필요가 없다

1개월 앞서 사용한 스파트폰으로 인하여 인생을 뒤쳐진다고는 생각지 않는다. 그저 1개월 못 기다린 구입으로 인하여 후회가 쌓이는 23개월을 보낼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도 스마트폰에 대한 구입을 서둘러야 한다면 살펴봐야 하는 추천 사이트 Click~!
아이폰4 구입을 결정하고 빨리 써보고 싶은 맘에 예약 하려면 Click~!

댓글로 이 글을 본 사람들의 의견을 구하여 본다.

1. 지금 아이폰3GS(8GB)를 무료로 구입한다.

2. 때를 기다렸다 아이폰4를 구입한다.

3. 지금 안드로이드 계열을 구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