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T - 모바일

담달폰을 넘어 다담달폰으로... 그래도 기다리는 이유는?

아이폰4 출시와 관련하여 많은 실망이 있어 좀 씹어 보려한다. 인류사의 역사가 기원전과 기원후로 나뉘듯이 아이폰 후와 아이폰 뒤로 나뉜다는 위대한 폰 아이폰의 차세대 폰 아이폰4가 국내에서 출시를 기대하는 마음은 간절하고도 간절하다.

우리에게는 애플과 같은 변혁의 흐름을 뒤집는 위대한 전화기 회사(애플이 전화기 회사 ^-^)가 없기에 독선을 넘어 독재로 달려가는 카리스마의 CEO의 잡스가 없기에 멀리 태평양 건너서의 미국 출시와 줄을 서서 구입하고 흐믓한 미소를 지으며 돌아서는 미국인들의 모습을 TV속에서 지켜봐야만 했다.

그리고 두 달을 기다렸다. 미국 본토 출시 후 두 달 동안의 기다림은 아마도 아이폰4를 기다리는 수많은 사람들은 “출시되기만 하면 바로 지른다.”를 수없이 되뇌었고 직간접으로 만들어지고 관련된 수많은 사이트에서는 “예약가입”이라는 액션으로 많은 이들에게 곧 쓸수 있다고 말해왔었다.

100% 확실하다는 식의 KT의 7월 출시 약속을 수많은 사람들이 신뢰하였음은 절대적이었다. 아마도 그러한 신뢰는 출시 후 2년 반이나 흐른 구닥다리 폰을 국내에 도입하기 위하여 노력한 이통사에 대한 대접이리라. 많는 환경이 도입을 위하여 힘들게 하였으리라 사용자들은 인지하고 있다. 지금도 수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는 KT의 아이폰 도입이 가져온 무료 무선인터넷 사용이라는 변화에 대하여 힘찬 박수를 보낸다. 

물론 무슨 놈의 전화기 하나에 이리 떠드어 쌌느냐고 한다면 할말 있다. 현재 지구별의 전화기계에서 최고의 뉴스 메이커는 아이폰 관련 뉴스이다. 그리니 아이폰에 관심을 가지고 떠들어 대는 것은 지구인임을 표시하는 것이다. ^-^

애플의 기자회견에서 밝힌 잡스의 말에서 미국인은 아이폰 결함에 대하여 어떻게 처리할 것이가에 귀를 기울였겠지만 7월 말 아이폰4 출시될 예정이던 18개 국가의 사람들은 예정된 출시일정에 대한 확인에 귀를 기울였다. 잡스의 입에 주목한 18개 국가중 유독 꼭 찍어 한국가만 출시가 제외되는 어이상실의 상황이 발생 하였으니 불행하게도 그 국가는 한국이다. 왜? 라는 물음에 그들은 한국정부의 승인 문제라고 밝혔다. 현재 방통위는 “뭔 소리여?” 라며 우리는 아니라고 했고 KT는 “형식승인이 길어져서...”라며 두달 정도 기다리란다. 여전히 의문을 품게 하는 액션들이다. 애플도 방통위도 KT도 출시와 관련된 왜? 라는 물음에 정확한 답을 우리 소비자층에게 해줄 의향은 없는지 묻고 싶다. 참 한국스러운 대처다. ^-^

담달폰을 넘어 다담달폰을 써야하는 우리는 아마도 9월을 넘어 10월을 기다리련다.

왜 다담달폰을 그렇게 기다리려 하냐고? 허구허날 공구리 묻히고 산다는 한잡부가 이젠 애플빠가 된거냐고? “글쎄 애플빠는 아닌것 같은데 그냥 함 써봐라 그럼 안다.”

그리고... 세상을 다른 시각에서 잘 살펴봐라.

전화기 회사에 전화가 제대로 안 된다는 소비자의 항의가 있었다. 회사는 “결함은 아니다.” 라고 말했고 항의가 계속되자 소비자를 향하여 잡는 방법을 바꾸라는 어이없는 대답으로 대책을 설파했다. 전화기 외적의 성능으로 선택한 이 전화기는 아니 전체의 기능중 일부가 전화기라고 보여주는 이 전화기의 판매는 결함 속에도 계속 늘어갔고 한국 소비자로 하여금 전화기도 “예판”한다는 새로운 기류를 정착시켜 내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조금의 시간이 흘렀다.

전화가 회사의 CEO는 환희와 탄성속에서 진행되었던 신제품 출시의 PT장소 그 자리에 서서 안테나 수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처 방법으로 보호케이스 “범퍼”를 9월 30일까지 구매 고객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래도 만족을 못한다면...

범퍼를 사용해도 안테나 수신문제에 대하여 불만이 있다면 구매 30일 이내에 전액 환불해주겠다고 했다.
분통터지는 실망감에도 누가 원인이 되었는지 제대로 알려주지도 않는 허접한 소비자 대접에 신뢰도를 내던진 그들에게 다담달폰을 기다리는 이유에 대한 답이 되지 않을까?

세계적 품질의 위대한 회사라고 추앙받는 한국 제조사 그 누가 소비자 불만에 대하여 “전액 환불”을 말한 적이 있었나? 더구나 밥으로 통하는 국내시장이라는 한국에서...

그래서 소비자는 다담달폰을 다담달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담달폰에 대한 구입을 서둘러야 한다면 살펴봐야 하는 추천 사이트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