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읽은책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조금 후의 세상 모바일 시대가 몰고 올 변화의 가치

애플의 아이폰은 세상을 흔들고 아이패드는 세상을 바꾸고 진화시킬 것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쓰이는 ‘애플앱’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아이듄즈’라는 과정으로 통제하며 세상을 혁신적으로 바꾸려 하는 애플의 전략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애플의 위대성은 애플이 만들어 놓은 생태계를 만들고 그 속에서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콘텐츠 유통 혁명을 일으켰다는 것이다. 누구나 다 듣고 있었고 수많은 회사가 경쟁하던 MP3 시장을 통하여 많은 이들에게 확실하게 증명한 그들의 혁명적 유통방식은 음반, 영화, 서적, 신문, 등등 모든 문화 소비 콘텐츠 그들이 만들어 놓은 생태계로 빨아들이는 블랙홀과 같이 빨아 들여 이제는 그 거대함의 실현이 언제쯤인가 하는 물음에 답을 내놓는 시기를 기다리를 형국이다. 아마도 아이패드의 쓰임이 좀 더 늘어나고 활성화 된다면 그들이 만들어 놓은 룰의 생태계는 일정 지역에 위치한 숲이 아닌 지구별을 뒤덮을 것이다.

소셜 네트워크의 대표격인 트위터와 아이폰의 만남은 지금까지와는 현저하게 달라질 미래의 시작을 알리는 작은 사례가 아닐까 싶다.
한잡부가 생각하기에도 모바일 시대 새로운 쇼핑, 인터넷쇼핑이 아닌 모바일쇼핑의 전초를 알리며 진행되고 있는 마이크로블로그 마케팅(국내에서 실행하고 있는 트위터 마켓팅)의 예에서만 보더라도 모바일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과 변화가 이루어지는 현실을 보여 준다 판단한다.

저자는 이러한 여려 사실과 현상을 바탕으로 모바일 혁명에서 촉발되어 서서히 시작되고 있는 포털 전쟁의 서막 즉 미래의 검색 구글의 힘, 모바일 인터넷 시대 마케팅의 변화, 이에 대한 경제적 변화,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증강현실 기술의 미래에 대하여 세세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

애플이라는 변화와 혁신을 현재 주도하고 있는 회사의 정책과 발전하고자 하는 방향을 분석함으로 하여 조금 후의 세상 모바일 시대가 몰고 올 미래 변화의 가치에 대해서 예상하고 있는 책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10점
최용석 지음/아라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