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휘성 다이어트]3주 30Kg감량 허걱~ 한갑부의 휘성다이어트 분석기

트윗과 인터넷을 따땃하다 못해 뜨겁게 달구는 일이 다이어트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다이어트 지존이 있다면 지존의 반열이요 종결자가 있다면 그이리라.

3주라는 스마트한 기간에 30Kg감량이라는 스마트한 다이어트에 “깜놀”의 표현과 극찬을 넘어선 지독함에 치를 떤다. 무섭다. 가수들의 다이어트는....

종결자 가수 휘성의 다이어트는 그가 트윗에 올리 몇 줄의 문자에서 비롯된다.

궁금하면 가보면 된다.

다요트의 지존 휘성 트윗 @realslow1982

아래 글은 트윗에서 캡쳐한 중요문구...

이에 한갑부 다요트의 종결자이자 지존의 주옥 같턴 말쌈을 한줄 한줄 철저하게 분석하여 새로운 몸매 만들기에 도전하는 수많은 떨거지들에게 돔이 되었으면 하며 포스트를 적는다.

시중에 파는 유명인표 훈제 닭가슴살과 드레싱없는 샐러드 너무 배고플땐 과자대신 아몬드 몇알. 비타민c 와 종합비타민 챙겨먹고 물은 평소보다 두배쯤 섭취한다 생각하고.. 이외의 음식물은 절대 금지.


닭 가슴살은 고단백질의 식품으로 지방질이 적어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음식으로 꼽히며 음식궁합에 의하면 채소와 가장 어울리는 음식이다. 즉 단백질이 많은 닭 가슴살과 비타민이 많은 채소의 상승작용으로 균형 잡힌 영양 공급이 가능하게 한다. 즉 야채 샐러드와 가장 어울리는 단백질 식품이 닭 가슴살이다. 아마도 유명인표 훈제 닭가슴살은 개그맨 허경환이 운영하는 허닭이 아닐까 한갑부는 미루어 짐작해 본다.

■ 헬스, 다이어트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 닭고기 전문몰 헬스닭 바로가기~!

드레싱 없는 샐러드는 균형 잡힌 식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일수 있다. 그러나 드레싱 없는 샐러드에 퍽퍽한 닭 가슴살 먹어본 사람은 안다. 밥 먹는게 얼마나 승질 나는지. 그래서 항시 실패를 하지만 성공을 꿈꾸며 노력하는 한갑부는 꼼쑤를 발휘했다. 조용히 다이어트식에 들어가는 샐러드로 드레싱 있는 샐러드를 권해본다. 조금 오래 버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이어트식 샐러드드레싱은 직접 만든 것을 사용하는게 좋다. 그러나 세상살이의 바쁜 일정에 그리 순탄하게 만들지 못한다면 한갑부가 선택한 것을 선택하기 바란다. 한갑부가 선택한 다이어트식에 맞는 샐러드드레싱은 식품명가 샘표식품의 “무지방 샐러드 드레싱” 이다. 총 5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지방이기에 다이어트식의 소기 목적에 맞으면서 자칫 질려서 포기하는 식단에 소중한 풍요로움이 되리라 확신한다.

다이어트식에서 간식으로 쓰이는 게 있다면 건과류가 대부분인데 땅콩, 호두가 아닌 휘성이 선택한 것은 아몬드란다. 아몬드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철분, 칼슘,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은 강한 산화방지제로서의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의 대표적 간식으로 유용하다.

■ 닭 가슴살, 무지방 샐러드 드레싱, 아몬드, 비타민제를 한꺼번에 구입할수 있는 CJ mall 바로가기~!
■ 신규 첫구매 회원은 10%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CJ mall 바로가기~! 

비타민과 관련하여서는 아래 한갑부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2580의 비타민C 방송 - 비타민C가 얼마나 좋길래...
비타민-C 1000mg 구입기

물은 평소보다 2배 정도를 섭취한다 하였는데 이는 급격하게 줄어든 식사량에 대한 보상과 비타민을 이용한 화학적 지방분해 효과의 극대화 그리고 원활한 이뇨작용을 꾀하는 것이 될 것이다. 한갑부라면 2배 섭취의 물을 냉수보다는 음양탕으로 추천하여 본다. 

음양탕 관련 한갑부의 글 :
[다이어트] 식사량을 덜어낼 수 있는 최고의 식품 음양탕(陰陽湯)!

“이외 음식물은 절대금지” 실천의 문제이고 절제의 문제이겠지만 언제나 작심삼일의 결심 속에서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이 있다면 “실천” 바로 그것이리라. 절대금지의 명제를 항시 머릿속에 두고 새겨가면서 지켜야 한다. 앞서 이야기한 그 어떤 방법보다 모든 기술보다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지킴의 문제 “절대금지”를 실현하자.

복근운동을 먼저하여 혈액을 배쪽에 몰리게 한다음 인터벌 유산소로 효과적인 복부지방감량을 한다(2분전력 질주 1분 걷기 총 30분) 다음은 웨이트. 벌크업이 목적이 아니라면 전신 순환 웨이트를 한다.
끝나고 마무리 빨리걷기 30분. 우리 다같이 3주만 해봅시다. New 휘성다이어트

한갑부가 아는 복근운동은 2가지가 있다. 윗몸일으키기와 Crunch가 그것이다. 두 가지 모두 편하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이나 윗몸일으키기의 경우 횟수의 제한과 천천히 하는 것을 권한다. 과도하면 척추에 무리가 갈 수 있다. 크런치도 많이 알려진 운동이지만 한번 짚어보면 다음과 같다.

크런치(Crunch) 운동법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두 손을 가슴 앞으로 모은다.
2. 다리는 의자 위에 올려 놓는다.
3. 상체를 일으켜 몸의 각도를 90도로 유지시킨다.
4. 약 1초간 정지 후 힘을 빼지 않고 내려온다.

해설이 포함된 동영상 링크

2분 전력질주와 1분 걷기는 지치지 않으면서 지방을 활활 태우는 유산소 운동 최상의 방법이라 판단된다.

다이어트는 울퉁불퉁 근육을 위한 벌크업(bulk up)의 근육늘리기 목적과는 거리가 있으므로 전신 순환 웨이트를 한다했는데 한갑부 생각에는 식이요법에 의한 다이어트 중이므로 근육의 피로도를 최소화 하는 범위에서 웨이트트레이닝을 실천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 벌크업을 위한 헬스보충제가 필요하다면 식스팩닷컴 바로가기~!

끝나고 마무리 빨리 걷기 30분에서 한갑부는 비명을 질렀다. 그럼 대체 운동량이 얼마야 하는 것이었다. 대략 가늠해 보면 “복근운동 ≫ 전력질주 ≫ 웨이트트레이닝 ≫ 빨리 걷기” 얼추 가늠해도 2시간이 넘는 운동 스케줄이다. 이대로 하기만 하면 3주면 휘성이 말한대로 확실하게 될 것 같다.

한갑부 “복근운동 + 2분 전력질주 1분 걷기”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다이어트니까 말이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이 80 운동이 20 입니다. 항상 30%의 배고픔을 느끼고 있어야 빨리 감량 할수 있고 근육생성과 지방감소는 수면 중에 이뤄지니 잠을 잘자야 합니다. 3주가 끝나면
양질의 탄수화물을 잘 섭취하며 저염식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합시다!
지방은 아몬드등 견과류로 섭취하면 좋고..탄수화물은 사실 운동전에 고구마나 단호박으로 먹어주는걸 추천해요. 어지럽고 힘이 없을땐 꼭 섭취해주시길. 몸에 과한 무리가 느껴지시는 분들은 반드시 중단 하셔야 합니다.



살을 빼는데 있어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이 음식물 섭취라는데 강한 동의를 표한다. 숫제 운동은 안 해도 된다는 극단적인 말을 하고 싶다. 대부분의 운동량은 일상에서의 움직임으로 충분하다. 계단이용, 승용차를 자제하여 재테크와 다이어트의 일석이조, 청소기 사용보다 철저한 걸레질, 먼지 한올이 안 떨어지는 완벽주의자의 세차, 청소 아저씨를 놀래키는 완벽한 분리수거, 등등에서 과도한 힘을 쓰는 주의를 기울여 보자.

문제는 식사량이다. 안 먹으면 살 안 찐다. 그러나 안 먹어서 배가 고파 실패한다. 결국 결심의 문제로 귀결된다. 30%의 배고픔은 결국 닭 가슴살과 샐러드로 하는 연명의 식사에서 나오는 것으로 절대 식사량의 감소를 꾀하는 것이다.

참을 만큼의 배고픔을 권해본다. 휘성의 결심이 30%의 배고픔을 참는 것이었는데 비하여 당신의 결심이 50%라면 성공의 확률은 그만큼 높아진다.

잠을 잘 잔다는 것에 대한 한갑부의 방법으로는 더운물에 샤워하고 잠을 자는 방법을 권해본다. 잠자기 전 더운물 샤워는 혈액순환을 개선해줘 숙면을 도와준다.

저염식의 식사는 줄어든 식사량을 그대로 지켜가는데 핵심이 있을 것이다. 저염식에서 절대 피해야 하는 종목이 소금기 심한 국과 탕으로 물든 우리의 식탁이며 그 꼭대기에는 “찌개”가 있음을 알라. 먼저 젓갈류와 찌개류를 피한다면 저염식의 식사로 가고 있는 것이라 말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