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억조의 재테크

[재테크 방법] 부자 노력하면 된다고 천만에... 만만에...

수많은 재테크 성공자들과 재테크 서적들은 오늘도 노력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노력하면 나와 내 가족의 안락하고 풍요로운 삶을 가능케 하는 부(富)는 어렵지 않게 이룰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한갑부(韓甲富)는 이렇게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현실은 이렇습니다.

걱정 없는 넉넉한 살림살이는 노력만으로 결코 성취할 수 없습니다. 혼자만의 끈덕진 노력과 절제된 근검절약(勤儉節約)으로 이룰 수 있는 삶은 살아 있음을 느끼는 생존일 뿐입니다. 생을 즐기는 여유로움을 만끽하는 삶은 결국 복덕(福德)이 있는 소수 몇 사람의 몫입니다.

그래도...

나도 그런 사람에 속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십시오.

부(富)는 결코 혼자서 이룰 수 없는 거대한 명제임을 인식하십시오. 남들 다하는 노력은 기본인 것입니다. 이 노력의 기본에 나를 도와주는 수많은 사람들의 힘이 더해져야만 비로써 부가 시작하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갑부가 생각하는 재물의 높이를 쌓은 부자들 중에 남에게 욕을 먹거나 남에게 인색한 이들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사람은 결코 주변에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없으니 성취가 없고 혹여 힘들여 이룬 성취는 햇수를 넘기지 못하는 사상누각(砂上樓閣)일 뿐입니다.

작은 성취를 주변과 나누고 스스로의 절제를 지키면 조금씩 쌓아 올린 재물의 높이가 올라갈수록 부의 길은 넓어지고 빨라집니다. 길이 넓어지고 빨라짐에 따라 또 다른 여러 사람이 내 뒤를 받쳐주고 앞에서 끌어주는 이들이 늘어만 갑니다.

부는 이렇게 천천히 주변과 같이 공들여 쌓아 가는 것입니다. 결코 혼자의 노력으로 성취할 수 없는 것입니다.

지식과 지혜는 틀린 것입니다. 수많은 재테크의 비기들은 내 눈을 어지럽히고 귀를 간지럽게 합니다. “투자”라는 두 단어로 포장된 수많은 실패의 기회에 어줍잖은 지식은 나를 밀어 넣습니다. 성공의 기회를 찾는 지혜를 알아야 합니다. 이것을 알려한다면 결국 또 사람입니다. 지혜로운 이가 옆에 있어 던져진 말 한마디의 지혜로 감당할 것을 돌고 돌아 힘겹게 찾아내어 배우기도 힘겨움에 힘을 쏟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결국 부(富)는 사람들 속에서 다른 이들이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삶의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정도의 재물은 주변에 조금만 관심을 두고 찬찬히 살피면 가능합니다.

도통 모르는 말이라고요 그럼 한번 실례를 말씀 올리니 한번 실천해 보시죠.

자주 찾는 새마을 금고의 여자행원들에게 비타민 음료하나와 손님이 먼저 미소 짓는 반가운 인사부터 해 보시죠. 과일 사러가는 앞길의 청과물상에서 커피한잔을 청해 보시죠. 새마을금고의 행원이 내 수수료 절약을 챙겨줄 때 청과물상 주인장이 떨이라며 과일봉지를 채워줄 때 재물을 쌓아 부를 성취하기 위한 한 발짝을 디딘 겁니다. 이게 쌓이고 쌓여 사거리 어귀에서 접촉사고가 났을 때 온 동네 사람들이 괜찮냐 물어온다면 걷기 시작한 거랍니다.

 

재테크 지식이 부족하시다구요. 지근거리에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지식을 빌려 하나씩 알아가다 보면 올바르게 선택하는 지혜는 늘어납니다. 

* 삶 전체를 관통하여 살피는 돈 관리를 위한 재무관리 재무설계를 통해 가능합니다. 금융전문가와의 자세한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
리치플랜에셋 바로가기~!

* 돈이 없어 치료받지 못하는 설움보다 더 큰 설움은 없습니다. 철저하고 세밀한 완벽한 보장설계 보험비교를 통해서라면 최대 보장에 최저 납입금이 가능합니다.
모험몰 바로가기~!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NO1보험닷컴 바로가기~! ,

* 일하지 못하는 나이에 품위유지와 적정한 생활은 연금만이 가능하게 합니다. 각종 연금상품을 모두 비교하고 선택하여야 합니다.
연금비교넷 바로가기~!

 "재무설계, 보험, 연금" 개인금융의 3대 축이 확고히 되어야 투자를 위해 움직이는게 가능합니다. 빠진것이 없나 꼼꼼하게 비교하고 검토해 보십시요.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니 충분한 시간만 투자한다면 부를 찾아가는 지혜를 얻는 작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