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칼럼 돈이야기

[Money Column]나는 오늘 돈을 벌기위해 무엇을 공부하고 어떤 노력을 했나?

질문에 답해 보십시오.

U는 어느 항목의 인간입니까?

1. 나는 오늘 직장에서 월급을 받기 위해 열심히 일했고 돈을 벌기 위한 공부로 재테크 서적을 읽었습니다.

2. 나는 오늘 막힌 세면대 배수관을 내 손으로 교체하였고 돈을 벌기 위한 공부로 부동산 공.경매사 수험서를 읽었습니다. (부동산 공.경매사 수험자료 무료받기~!)

3. 나는 오늘 점심시간을 이용 웹 설문과 상품리뷰로 13,000원을 입금 받았으며 퇴근 후에는 돈을 벌기 위한 공부로 운동화를 챙겨 인근 부동산 매물을 점검하였습니다.

자신이 속한 범주가 어디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1. 결코 돈을 벌수 없는 사람들 입니다. 돈을 버는 자세에 있어 경쟁자를 넘어서는 연봉을 받기위한 노력과 상식선의 이론 공부는 남들이 다하는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표준 연봉 이상의 생활자라면 이리 사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2. 지출 통제가 가능하기에 중산층은 될 겁니다. 그러나 돈 되는 공부라기보다 보여주는 것이 중시되는 전형적인 한국사람 입니다. 안으로는 절약을 외치며 내면에서는 무엇인가를 성취하고 싶은 깊은 욕구가 있지만 밖으로의 체면치레를 하려 하기에 부의 경계선을 넘어서기 힘듭니다. 돈은 개처럼 버는 겁니다.    

3. 부자의 모습입니다. 어쩌면 1, 2를 모두 거친 단계라 할 수도 있습니다. 부자가 집으로 돌아올 때는 돌맹이 하나라도 주워 들고 들어온다는 말처럼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극히 미미한 소액이라도 벌어 들였고 돈 되는 실제적 지식을 쌓기 위한 공부를 행동하고 있습니다. 돈 버는 지식은 현실의 실제에서 비롯된 생활에서의 지혜입니다. 몸으로 익히고 체득하는 겁니다.

U는 오늘 돈을 벌기위해 무엇을 공부하고 어떤 노력을 했습니까?

그 노력이 실증적인 노력인지부터 점검하십시오. 갈피조차 제대로 잡지 못하고서 U는 어떤 부를 얼마만큼 이루려 하는 겁니까?

노력하십시오. 조금이라도 더 벌려고...

공부하십시오. 제대로 돈 되는 공부를 말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부자는 스스로 현실 맞는 계획과 철저한 실천을 통해 하나씩 실현하는 겁니다. 잠들기 전 “나는 오늘 돈을 벌기위해 무엇을 공부하고 어떤 노력을 했나?” 자세를 가다듬어 봅니다. 

- 생애 주기 전부에 대한 세부적인 재무계획을 듣고 싶습니다. 부자 되는 계획과 실천 재무관리가 시작입니다.
리치플랜에셋 Click~!   

- 보장자산의 미명에 중복되거나 과다한 지출을 점검하십시오. 고정적인 월간 지출 항목의 가장 큰 비중인 보험에 대한 분석과 점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NO.1 보험닷컴 Click~! , 보험비교닷컴 Click~! , 보험몰 Click~! ,

- 매월 작은 금액으로 시간을 쌓아서 만든다는 미래에 대한 대비 연금은 철두철미함이 관건입니다.
연금비교넷 Click~!   

추천된 전문금융사이트의 상담에 부담을 느끼지 마세요. 자신보다 앞선 금융지식으로 무장한 전문가의 의견에서 부를 찾아가는 지혜를 얻는 작은 기회와 공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