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축,채권,펀드

2009 청주 인근 최고금리를 찾아 삼만리~

2009 청주 인근 최고금리를 찾아 삼만리~

아는 사람은 알아도 가끔씩 모르는 이가 있어서 말씀 올립지요.

알랑가 한잡부의 위수지역은 청주 인근지역인거슬.... 그래서 위수지역을 기준으로 키보드 때립니다.

새해의 벽두 식전부텀 우리의 '갸'는 세계적인 경제위기를 전대미문의 무대책으로 어티키 제껴볼락하는 씹주구리헌 말루 나의 귓가를 어지럽혀 머리에서 김나게 했다. 알쥐! 경제는 야근함서 살리는거다. 똘빡!

새해의 벽두에는 제발 연설 그런거 하지마라. 새해부터 김나니께... 나만 고런가? ^-^

2009의 새해 1월 2일의 날이 밝아 가진건 돈 밖에 없는 한잡부. 일년을 묵힌 정기예금을 워다가 맡기야 존지에 대하여 엄청나게 고민 하였고 그 고민의 결과를 이리 밝힌다. 물론 이 자료에 뻥은 엄따~

최고 금리를 찾기전의 제일 중요한것!!! 

대부분의 재테크 책에서 항상 이야기하는것 "가진건 돈 밖에 없는 엄청나게 부자인 육거리 황회장님도 단 0.01%의 금리에 벌벌 떤다. 그리고 그 0.01%의 높은 금리를 찾는데 몇 일을 허비하며 시간을 투자하는데 하물며 몇 푼 손에 쥔것도 없는 한잡부는 꼭 0.01%라도 높은데 저금을 하여야 한다." 이건 엄청난 오류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청주권 최고의 부자인 육거리 황회장님은 0.01%에 몇 백만원에서 몇 천만원의 단위가 확확 바뀌기 때문에 서울까지 가서 저금 하신다. 그러나 한잡부의 예치 단위는 많아야 껌 값이기에 높은 금리 찾아가다가는 차 기름값도 안나온다. ^-^(12월 31일 주유는 하셨습니까? 1월 1일 12시 부터 오르더군요.)

푼돈을 찾아 예탁할 곳을 찾아 헤메다.

만기는 되었으니 돈은 찾아야 겠고 열심히 모은 돈 세단 사는데 모두 쏟으면 미친짓 한거구. 차라리 한잔 쭈욱 빨어봐도 일단 참고! (역시 은근 그리고 끈기있게 참을인)

검색을 활용 일반 은행과 저축 은행을 구별하면서 검색과 메모를 하여 보자.

모네타 http://finance.moneta.co.kr/saving/bestIntCat02List.jsp  

저축은행연합 http://www.fsb.or.kr/

신협 http://www.cu.co.kr/

새마을금고 http://www.kfcc.co.kr/

전국은행연합 http://www.kfb.or.kr/

모네타에서는 우리 동네에 있는 은행을 대충 챙겨보고 신협과 새마을 금고에서는 우리 동네 은행의 전번을 따고 전국은행연합에서 1금융권의 대략적인 금리를 파악해 보면 평균 얼마 답 나온다.

그리고서 전화 한다. 설마 인터넷 사이트에 나와있는 금리를 믿고 저금하러 가는 바보는 없어야 한다.

왜? 대한민국에서 이런거 업데이트 실시간으로 안된다. 발품팔아야 전화품 팔아야 정확하다.

전화할때는 조합원, 특별금리, 이벤트, 특판상품, 예탁고에 따른 추가금리제공 여부, 카드나 혹은 급여이체등에 따른 추가금리제공 등을 꼼꼼히 물어 봐야 한다. 그래야 나한테 합당한 최고의 금리를 찾을 수 있다.

헤맨 결과치는 무엇인가?

외환은행 6.55%

한국시티 5.7%

수협       6.35%

새마을    6.5%

신협       6.6%

농협       6.0%

현스3     7.76%

한성       7.22%

08년 10월 까지만 해도 8% 짜리가 수두룩 했는데. 9년 1월 2일에는 찾아 보기가 힘이 들더이다.

대략적인 금리는 6%대 7%대의 금리는 저축은행인 현대스위스3 은행과 한성저축은행 두군데...

신협과 새마을 금고는 조합원 금리를 더해봤자 여서 0.1%니 거기서 거기...

답은 현대스위스3인데 위치가 진천이니 청주에서 가도 기름값이 안나올것 같고....

예탁액과 이율에 따른 이자 지급금액과 기름값을 따져 봐야 합니다. ^-^

그럼 답은 뻔하지요 뭐~~~

결론에서의 행동

금리를 찾아 아무리 헤매여도 그래서 높은 금리를 찾아도 예탁액이 작으면 아무 소용 없다.

가까운 지근의 은행중에서 찾아야 한다. 그리고 무슨일이 생길때를 대비해서 대출이 용이한곳으로 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예금 담보 대출이 낮은 이율로 바로 쓸 수 있는 곳으로...)

지역에서 높은 금리의 은행을 찾았으나 계산기 두들겨 보면 이게 뭐여?

'저축,채권,펀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 세이프 지수 연동예금 KOSPI200 상품비교  (2) 2010.02.02
신한은행세이프지수연동예금  (0) 2010.01.31
펀드가 아쉬울때...  (0) 2007.11.29
CMA금리비교 (표)  (0) 2007.07.11
HSBC다이렉트뱅킹  (0) 2007.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