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

[건강하게 살자] 면역력을 높이는 행동과 생활습관

오래 사는 것 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신의 영역에 접근하는 인류의 과학기술과 의학기술의 발달로 생명연장의 꿈은 이루어진 것 같다. 그러나 문제는 살아 있으면 뭐하나 침대에 누워있는 것을 그래서 이 시대는 오래 사는 것 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한 시대다.

건강하게 살려면 어찌해야 하는가? 건강하게 살려면 병에 안 걸리면 된다. 현대 의학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이제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불치의 병이 있는가? 없다. 그럼 문제는 무엇인가? 한번 걸리면 절딴 난다는 것이다. 입원과 수술로 진행되는 대부분의 경우 걸리는 절딴 나는 거라고 한갑부는 판단한다.

건강이 절딴 나면 사내의 사회생활은 끝이다. 이 또한 사회의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는 것을 한갑부의 글을 읽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아니 사내가 바깥에서 밥한끼 술한잔을 편히 못하고 담배 한 대를 권하지 못하는데 한국 사회에서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우리는 병이 안 걸려야 한다.

병 걸렸는데 맘껏 치료도 못한대서야 미리 준비하자. 의료실비보험 상품 비교 바로가기~!

병이 안 걸리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아예 우리 스스로의 몸을 강성체질로 만들어서 병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하고 침범했다 하더라도 큰 병으로 발전하지 않고 바로 이겨낼 수 있는 체질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바로 면역력 강화이다. 건강한 몸 만들기 면역력 증대와 강화뿐이다.

그럼 면역력을 증대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 이런 방법을 생활습관화 한다면 상당한 효과를 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한갑부 면역력 증대의 방법을 나름의 경험을 토대로 정리해 보았다. 이에 대한 근거는 건강하게 오래 사는 장수촌의 노인들의 삶과 환경이다.

한갑부가 정리한 면역력을 높이는 행동과 생활습관 10가지

1. 공기

2. 물

3. 햇빛

4. 혈액순환

5. 노폐물 배출

6. 소식

7. 충분한 수면

8. 편안한 마음상태

9. 따뜻하고 편한 의복

10, 깔끔한 주거환경

공기 - 사람이 살면서 항상 마시는 공기의 신선도가 중요한 시대다. 여름밤의 공기나 겨울날의 공기나 모두 상쾌한 느낌이 없다. 도시의 공기는 텁텁함 그 자체다. 자주 환기를 하고 공기청정기의 사용을 권해 본다. 일주일에 한번 주변 공원이나 동산을 산책하며 산림욕을 즐기기를 권해 본다.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구입은 하이마트~!

- 동네 약수터의 물이라면 수질검사 기간과 검사합격여부를 수시로 확인하자. 이게 귀찮다고 하면 차라리 성능 좋은 정수기가 도움이 된다.

햇빛 - 일광욕을 통한 광합성을 통하여 비타민D와 칼슘의 흡수를 높이자. 뼈와 피부를 튼튼하게 하여준다.

혈액순환 - 항시 평균적인 혈행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자. 더운물 목욕이나 숨이 가볍게 차오르는 스트레칭을 이용하자.

노폐물 배출 - 대소변을 절대 참지 않는다. 몸에서 땀을 내는 것을 즐겨라. 주기적인 노폐물 배출은 매우 중요한 면역력 증대의 요소가 된다.

소식 - 위와 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식사법으로 양질의 공급 에너지원을 키운다. 한국 사람은 밥심으로 산다. 제대로 몸에 흡수가 되는 식사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자.

창궐하는 병원균을 이겨내는 면역력 증대에 도움이 되는 식품

비타민,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제재 등 각종 건강식품군 CJON mart~!

 면역력 그 이상의 백신 한국원자력의학원의 진산골드~!

수면 - TV와 라디오를 끄고 정숙된 분위기의 안돈감이 드는 온화한 잠자리를 만들자. 면역력을 키우는 시간이 수면시간이다.

마음상태 - 스트레스 받지 마라. 별거 아닌 일에 뚜껑열리지 마라. 고민거리를 갖지 마라. “인간의 고민 중 99%는 방생되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이다.”

의복 - 모양이나 꾸밈 보다는 착용이 편하고 땀의 흡수가 좋은 옷을 선택하라. 결국은 비싸고 좋은 옷이 되겠지만 내 몸에서 그 값을 한다. 신발은 기능성 신발의 무분별한 착화 보다 일반적인 신발중 굽이 낮고 볼이 넓어 발이 편한것으로 선택한다. 발이 편해야 몸이 편하다. 몸과 마음이 편해지면 우리 몸은 면역력이 증대되는 좋은 호르몬제가 분출 된다고 한다. 

고품격의 패션과 편한 활동성 LG패션 바로가기~!
캐주얼하게 선택하여 편하기 신는 신발 금강제화 바로가기~!

주거환경 - 습이 차거나 환기가 불량하거나 하는 주거환경이라면 속히 개선방향을 찾아야 한다. 이런 곳에서 병균이 발생하고 아무리 면역력이 높은 건강체라도 병들기 쉽다.

자신에게 맞는 개선하여야 하는 부분이 있는지를 잘 살펴서 실천해보자. 건강에 보탬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