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

[홍혜걸의 닥터 콘서트]비타민제의 선택법-비타민d는 항암 비타민

당신의 비타민제, 지금까지 헛먹었다.

굉장히 자극적인 제목이었다. 열심히 챙겨먹는 비타민제를 헛먹었다고 하니 말이다. 그래서 열심히 시청했고 그걸 정리해 보았다.

비타민d에 대해서는 인식하고 있었지만 2013년 8월 6일 이 방송을 통하여 비타민d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비타민D의 최소 혈중농도가 30ng/㎖ 가 기준인데 출연자들을 검사한 결과 모두 이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하버드 대학의 음식 피라미드 에서도 비타민d의 섭취를 권하고 있다.

 

비타민D는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등을 예방하는 비타민이다.

비타민D는 햇빛을 보면서 생성되는 것인데 자외선 차단등의 이유로 비타민D 생성이 줄어들고 있다.

햇볕 노출은 최소 15분이다.

고위도(우리나라 겨울철)에서는 비타민D가 생성이 안된다.

우리나라 남성 평균치는 기준에 못 미치는 21.2 ng/㎖

요즘은 거의 실내 생활로 농도가 낮다.

그래서 비타민D를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d 함량이 높은 음식은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이다. (기계로 말린 것 말고...)

하루권장섭취량은 200-400 IU

종합비타민제가 필요한 사람

1. 65세 이상 - 영양소의 흡수가 잘 안된다. 그러니 보충해 줘야 한다.

2. 약을 매일 먹는 사람 - 약물의 섭취로 부족한 영양소가 발생한다.

3. 다이어트 하는 사람 - 식단 조절로 균형을 해칠수 있다.

4. 만성 피로인 사람

비타민제의 선택법(종합비타민제 선택)

1. 비타민A의 용량이 작아야 한다.

2. 철분이 적은 비타민제야 한다.

    (철분=피 , 칼슘=뼈)

3. 파이토케미컬 제품을 선택한다.

4. 비타민E는 반드시 합성이 아닌 천연을 먹어야 한다.

    구분법은 DL = 합성, D-α (알파) = 천연

비타민D가 부족하면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다. => 한갑부는 여기에 엄청 주목.... _._

시청후 검색했다. 비타민c 말고 비타민d도 먹어 보려고...

그러다 찾았다. 방송에 나워서 열심으로 설명한 여에스더 박사가 만들었다는 에스더포뮬러의 비타민 제품을...

에스터포뮬러 비타민 제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