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T - 모바일

멀봐-그래픽 뷰어 프로그램

프리웨어인 그래픽 뷰어는 많지만 만족할만한 기능을 가진 그래픽 뷰어는 별로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고기능 그래픽 뷰어는 거의 쉐어웨어 형태로 사용 기간등의 제한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그러한 부분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고기능이면서 프리웨어인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프로그램의 이름이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뭘 보냐는 뜻인거 같은데 깔끔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고 국산이기 때문에 모든 메뉴와 설명이 한글로 표시된다는 점에서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폴더의 이미지들을 한눈에 미리 볼 수 있는 썸네일 표시 기능을 제공하는데 다른 프로그램들은 썸네일 모드와 이미지 표시 모드가 따로 있는 반면 이 프로그램은 이미지 위에 반투명 형태로 썸네일 이미지들이 나타난다는 점이 상당히 독특합니다. 30여가지 그래픽 이미지를 지원하고 여러개의 이미지 파일들을 한꺼번에 다른 포맷의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고 또한 필터 기능을 이용해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환, 효과 기능은 각각 멀바 이펙터와 멀바 컨버터등의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실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기본 그래픽 뷰어에서 여러 편집 효과등을 추가할 수 있는등 장래가 유망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직 이미지 표시 속도등이 조금은 느린 편이지만 이러한 부분이 조금 개선되면 최고의 그래픽 뷰어 자리를 노려볼만할 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무런 제약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http://software.myfolder.net/Category/Story.html?sn=39730

http://mulba.new21.org/ = 제작자 홈페이지

'I T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MP3처럼 쓰기  (1) 2004.01.05
노트북 키보드 청소하기  (0) 2003.12.26
프루나 (Pruna) V2.05  (0) 2003.12.02
PDF 문서에 주석 달기  (0) 2003.12.02
특수문자  (0) 2003.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