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억조의 재테크

자동차 대출 비교를 통하여 차 싸게 사는 방법을 알려주마! - 신한 마이카 대출

연간 13조원 정도라고 추산되는 자동차 할부 금융 시장에 은행이 뛰어들었다.

자동차 할부 금융은 주로 자동차 영업점과 연계된 2금융권의 캐피탈사가 주도를 했었다. 아니 주도를 했다기 보다는 그냥 그렇게 거기서 할부를 끊으면 되는 것으로 소비자는 알았었다.

할부 금융 상품은 캐피털사만이 취급하는 것으로 알았으니 말이다. (그러니 현대캐피탈 한 회사의 시장점유율이 60%라지 않던가?)

그러던 것이 카드사가 할부시장에 뛰어들면서 “캐쉬백 혜택”이라는 달콤함으로 좀 소비자에게 나은 방향으로 나아갔다. 아는 사람만이 신용카드를 이용한 캐쉬백을 받거나 조금 나은 형태의 할부 금융 서비스를 제공 받았다.

그런 자동차 할부 금융 시장에 이제 제 1금융권의 강자인 스타은행 신한이 뛰어들었다. 이름하여 “신한 마이카 대출”이란다.

이 사실이 왜 중요한 것이냐? 그건 한잡부가 차를 살 때 돈 빌려주려고 하는 곳이 캐피털, 카드, 은행 3곳이라는 거다.

차를 싸게 사는 방법이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한잡부가 차를 싸게 사는 방법은 일시불로 일거에 목돈을 투입할 수 없기에 작은 이자로 천천히 운행하면서 갚아나가는 것이다. 이제는 3군데 견적 받아 자동차대출 비교하여 이자 싼 곳으로 선택하면 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뭐 통념상의 기준으로 자동차대출 비교하면 어림으로도 이자가 다른 곳 보다는 은행이 저렴하리라 판단하면 점점 경쟁의 가속화와 불타는 금리전쟁으로 인한 소비자인 한잡부에게는 조금이라도 이자 덜 주고 차사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이제부터 차를 사려면 반듯이 자동차 영업소를 통해 마케팅을 펼쳐는 캐피탈 보다는 신한은행에 문의하는 과정을 거치자. 훨씬 저렴한 수수료 일테니 말이다.




신한은행의 “신한 마이카 대출”에 대하여 좀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신한 My Car 대출이란?

신차구입 예정고객에게 차량구입 대금을 지원하고 일정한 거치기간 후 분할 상환하는 자동차 대출상품.

2. 대출 가능자?

신규자동차 구매 목적으로 자동차매매계약을 체결한 만25세 이상 70세 이하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자동차관리법상 자동차로써 승용차(전차종) 및 16인승 미만 승합차 계약자.

3. 대출금리

- 고객금리 : 시장기준금리(금융채 연동) + 고객별 가산금리

※ 시장기준금리(금융채 연동)란?
직전 3영업일 평균 금융채 6개월, 금융채 1년, 금융채 2년, 금융채 3년.
 

■ 은행 자동차대출 차별적 서비스 (신한 마이카 대출이 마음에 드는 이유!)

- 서비스 하나, 할부취급수수료가 없습니다. !
- 서비스 둘, 자동차에 근저당설정을 하지 않습니다. !
- 서비스 셋, 인지세 이외에 추가비용이 없습니다. !
- 서비스 넷, 은행 직원이 직접 대출 상담을 진행하므로 고객정보가 철저히 보호됩니다. !
- 서비스 다섯, 전국 1천여 은행 영업점에서 자동차 대출 상담해 드립니다. !  




할부시 가장 중요한 대출 금리는 현재 최저 연 6.24% - 최고 연 6.64%(3월 31일 금융채 6개월물 기준, 6개월 변동금리) 이다.

따땃한 이 봄 콧바람 좀 쐬려면 세단이 필요할터이니 “신한 마이카 대출”을 검토해 보자. 올해 안에 차량 구매 의사가 있다면 금리 우대 조건 예약 먼저 하자.

“신한 마이카 대출”을 이용할 경우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 우대 조건은 기본우대 0.5%와 추가 우대 0.3%, 합이 0.8%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기본우대는 급여이체외 몇 가지 쪼잔 조건이다. (역시 은행의 우대 금리 조건 은행만큼 쪼잔하다. 그래도 꼭 해당항목 챙겨서 찾아먹자.) 추가우대는 가망고객으로 등록하고 대출 받으면 0.3% 우대해 준단다. 

차 싸게 사는 방법으로 신한은행의 “신한 마이카 대출”을 추천하니 캐피털, 카드, 은행 3사의 자동차 대출을 비교할 것을 권한다. 우선 이자 줄이는 가망고객 등록부터 하자.

신한 마이카 대출 가망고객으로 등록하거나 좀 더 세부적인 내용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Click~!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 http://www.shinhan.com/etc/marketing/mycar.html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