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

최고 면역력은 사포닌이 아닌 진산(Ginsan)이다.

인삼이 좋다.

건강에는 고려 인삼이 최고다.

인삼이 최고인 이유가 뭐냐고 묻는다면... 성분에 대한 조금은 지엽적인 질문을 던진다면 100이면 100이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리며 사포닌이라 말할 것이다. 이 사포닌이란 물질은 그만큼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우수 면역력의 성분이다. 인삼을 5년근 6년근을 따지고 홍삼을 보면서 가격대를 매기는 주요한 점이 구중구포를 제대로 했느냐 인데 이를 조금 바꾸어 말하면 사포린 성분이 얼마나 더 들어 있느냐를 묻는 것이 아니던가? 그런데 이런 보편의 상식이 한방에 무너져 내리는 성분이 나타났으니 그것이 바로 진산이다.

물론 이 진산도 인삼에서 비롯되어 기초한 성분이다.

진산은 영어로 인삼을 뜻하는 Ginseng 와 다당체를 의미하는 어미 -an 을 붙여 만든 합성어이다. 이 말은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암연구부 윤연숙 박사가 처음으로 명명했다고 한다. 당연 윤박사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이 인삼다당체를 발견하고 이름 붙인 것이다.

윤박사가 20년이 넘는 세월을 연구에 매진한 결과 발견한 사포린의 면역력을 능가하는 이 진산은 백혈구의 하나로 면역 반응에 직접적인 작용을 하는 임파구(lymphocyte)의 증식능력이 사포린에 비하여 15배에 이른단다.

진산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어려운 내용은 쉽게 설명한 신문기사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http://eto.co.kr/news/view.asp?Code=20101125133552253

이제는 같은 인삼을 먹더라도 사포린을 넘는 15배 뛰어난 성분 진산을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삼은 홍삼을 최고로 치는데 이는 요즘 유행인 트랜드의 한 형태라 판단된다. 실제 고려인삼은 삼의 껍질을 벗겨 말린 백삼이고 홍삼과 백삼에서 성분의 차이는 크게 없다고 한다. 그러나 트랜드의 미명에 의하여 현재 백삼은 홍삼에 비하여 저급삼으로 분류되고 가격이 차이가 난다. 소비자는 이에 주목 해야 한다. 진산은 백삼이나 홍삼의 구분에 함유에 차이가 거의 미미하단다.

사포린보다 더 좋은 성분 진산을 섭취하기 위하여 백삼을 고려해 보자.

최강 면역력 증진 진산을 섭취하는 최고의 방법 윤연숙 진산골드 홈페이지 Click~!
윤연숙 박사의 저서에 대한 한갑부의 리뷰
http://hanjabbu.tistory.com/3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