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망 자격증

1인 창조(지식)기업이 가능한 유망자격증 경영지도사

경영지도사는 중소기업의 경영합리화와 기술혁신의 실현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제정된 자격증이다.

중소 기업의 경영 문제에 대한 종합진단(경영컨설팅)과  기업경영상의 인사, 조직, 노무, 사무관리, 재무관리 및 회계, 생산, 유통관리, 판매관리 및 수출입업무 등에 대한 진단. 지도 자문, 상담, 조사, 분석, 평가, 확인, 대행 등 법적기능을 수행하는 국가 전문 자격이다.

이 자격이 유망한 자격이자 1인 창조 기업이 가능한 돈 되는 자격증이 이유는 역시나 정부 제도상 기본 자격요건으로 구비해야 하는 자격증이기 때문이다.

그런만큼.... 어렵다. ~@@~

경영지도사의 시험 과목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구 분

과 목

1차시험 

중소기업관련법령, 회계학개론, 경영학, 기업진단론, 조사방법론, 영어

2차시험
(1개분야 택일,
분야별 3과목
실시)

가. 인적자원관리분야 : 인사관리, 조직행동론, 노사관계론(노동법 포함)
나. 재무관리분야 : 재무관리, 회계학(재무회계, 관리회계 포함),
                          세법(세무회계 포함)
다. 생산관리분야 : 생산관리, 품질경영, 경영과학
라. 판매관리분야 : 마케팅관리론, 시장조사론, 소비자행동론

척 봐도 예사로운 과목들이 아니다. 가치가 있는 만큼 어려운 과목이 포진하고 있다. 1차는 5지 선다의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2차는 주관식 논술시험이다. 합격은 과락 40이상 평균 60점.

현재 경영분야의 유일자격증, 미래를 같이할 수 있는 유망 자격증, 1인 기업이 가능한 자격증으로 인식되어...

언제나 그러하듯.... 좋은 자격증은...

그 시험의 난이도가 점점 상승하는 추세에 있는 과도기적 과정이다.

아직은 이르기에 선행자의 자세에서 1인 기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도전해 볼만 하지 않을까 싶다.

기획재정부 9대 서비스산업 선정분야로 국가 정책이 확대 뒷받침 될 것으로 생각되는 국가 공인 경영지도사 자격에 대한 좀 더 자세하고 심층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한 자격증 정보센터를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