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T - 모바일

[은행 사이트 피싱 절대주의~!] 은행 보안강화 문자는 구라다. 개인정보 유출을 넘어 그지 된다.

식후의 포만감 충만을 지나 커피 한잔으로 노곤함을 달래주어야 하는 시간대에 씨짤떼기 읎는 문자 한방이 왔다.

한갑부의 덜 거래 은행(지점 거리가 멀어서 조금밖에는 거래 안한다.)인 국민은행의 보안 강화 문자다.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보안강화 서비스를 등록하란다.

15889999

국민은행 대표번호가 찍혀있고 친절하게도 사이트 주소까지 찍혀 있다.

일단 이러거 뭐 하라고 하면 난 짜증이 난다.

거기에 이런 사이트 주소까지...

엥~ 싸이트 주소...

내가 아는 국민은행은 이렇게 친절할리가 없다는 생각에...

한갑부가 아는 은행의 친절도 "돈 잘 빌려 주는 은행이 좋은 은행이여~~~" 돈 빌리러 가봐 월매나 뭐라 하는지...

시험을 반 삼아서 장난을 반 삼아서 ...

좌우간 일단 꼭꼭 찍어서 접촉~

국민은행이 맞기는 한데 퍼뜩 드는 이상한 생각...

친절하지도 않은 은행에서 고객 정보유출을 위해서 보안 강화 서비스를 신청 받는다. 이건 낚시다.

그래서

다음에서 검색해서 국민은행 접속해 보았다. 

보라 ~

감탄이 절로 나온다. 똑 같이 나오게 만들었다. 이러니 안 속겠는가...?

위쪽 그림이 피싱 사이트이고 아래쪽이 정상 국민은행이다. 틀린건 하나 보안강화 서비스 신청하라는것 뿐이다.

피싱 사이트에서 보안강화 서비스를 찍어 보았다.

 

허억~

내 통장을 통째려 베껴 먹을라 하는 저 통큰 배포있는 입력창...

계좌번호

계좌비번

주번

전번

거기에 결정적인 보안 카드를 모두 입력하는 창~~~

엄청나게 보안성이 약화될것만 같은 저 입력창을 보고

승질났다.

앞에 있으면 내 발꾸락과 손꾸락으로 살포시 매만져 주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입력 안하고 딴데도 구경하려 하니

 

보안서비스 신청한 후 이용하란다. ㅋㅋㅋ~~~

써글넘들~~~

엄한 돈 삥 뜯겨 그지 안될라믄 엄청 조심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각오를 다시 다지면서 바로 이 글을 때려본다.

모두 모두 조심하자. 문자로 오는 이딴 내용은 모두 낚시다.

정상 국민은행 사이트에서는 아래 그림 같이 피싱사이트 주의를 외치고 있다.

결국은 많은 사람의 피해가 있었음에 대한 반증 아니겠는가? 조심하자.

현재 이 엿같은 문자는 지역사회 청주 지역구를 중심으로 하여 졸라 떠돌고 있다. (한갑부의 짐작과 느낌이 그렇다는 거다. 삘~이...) 아마도 동창회보나 모임 주소록을 가지고서 타켓팅적으로 쏘고 있지 않나 싶다.

Ad : 금융사고 방지를 위한 신용관리는 서울신용평가정보의 사이렌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