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읽은책

[2Day다이어트] 이틀만 결단하면 된다.

의학 검증된 혁명적 방법의 세계적 열풍 “간헐적 단식”

일주일 7일중 2일을 확실히 다이어트 하고 5일은 좀 풀어가면서 하는 간헐적 다이어트에 관한 의학 검증의 결과물이다.

“공복을 경험하라”말로 페이지를 열며 새벽 2시의 야식, 오전 7시 아침이면 공복시간은 고작 5시간임을 독자에게 깨우쳐주며 시작된다.

수많은 사람들의 다이어트 시도와 실패의 악순환이 자존감의 손상에서 포기로 이르는 결과를 지적하며 2day 다이어트가 실패하지 않는 매우 강력한 방법이 될 것임을 일러준다.

2Day 동안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섭취하여 식습관의 편화를 꾀하고 이틀하고 5일을 풀어 음식의 소중함을 느낀다는 것이 이 다이어트 방법의 핵심이 된다.

또 이런 이틀간의 확실한 다이어트 성공이 다이어트의 자신감을 불어넣어주기에 간헐적 다이어트를 계속적으로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2Day 다이어트는 지방 감량은 촉진하고 근육 손실은 최소화 시켜 신진대사율이 떨어지는 것을 최소화 시킨다. 즉 신진대사율이 유지된다.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실시하는 이틀간의 기간은 탄수화물이 허기를 느끼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2일간 1일 50g으로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한다.

단백질은 가장 포만감을 주는 영양소.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해야 포만감을 느낀다. 반대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공복감으로 칼로리 섭취가 많아져서 결국 과식하게 되는데 이를 유의한다.

탄수화물과 지방섭취를 줄이는 법.

탄수화물 = 통곡류 섭취

지방 = 기름 섭취를 최소화

수분의 충분한 섭취 = 물을 많이 먹는다.

섬유질의 최대한 섭취 = 채소

2-Day 다이어트 - 10점
미셸 하비, 토니 하웰 지음, 신동숙.이보미 옮김, 김상만.문인영 감수/비타북스

음식은 식탁에서 먹는 것이다.

무의식적인 음식 섭취를 자제하자.

식탁에 앉아 한입 한입 맛을 음미하며 천천히 먹어라. 음식 섭취 후 최소 15분이 되어야 뇌에서는 배부름을 느끼기 때문에 다른 디저트를 결정하기 전에 적어도 15분을 기다린다.

이외에 간헐적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운동법과 음식 레시피까지 꼼꼼하게 기술되어 있다.

칼로리를 줄이고 운동을 하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하여 챙겨야 하는 세세함과 귀찮음 거기다 중압감은 2day 다이어트에서 가벼움으로 줄어들어 다가온다. 즉 실천 가능한 방법이라는 것이고 저자의 의도에 따라 쉽게 실천하며 오래 지속가능한 방법이 되리라 생각된다.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고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편안함으로 시작되는 2day에 한번쯤 관심을 가져 보는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영국 아마존에서 괜히 장기 베스트셀러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