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읽은책

[해독주스 다이어트 DETOX JUICE DIET] 하루 한잔의 다이어트

하루 한잔 과일과 야채를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으로 실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 일단 편하게 진행할 수 있겠구나, 포기하는 일이 적겠구나 하는 느낌을 가지고 접근하게 된 책이다.

얇은 책 두께와 컬러풀한 사진들로 채워진 이 책은 국내 최대 다이어트 한의원을 표방하고 있는 일맥한의원 대표원장인 김용민이 쓴 것으로 저자가 개발 15만 명의 환자가 이 프로그램을 체험하여 이미 많은 효과를 보았다고 하니 해독주스 다이어트는 검증된 방법이라 생각된다.

해독 주스 다이어트의 핵심은 단 두 개의 채소와 과일로 즐기는 초간편의 건강주스를 통하여 다이어트를 실행한다는 것이다.

한방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연과 인체의 조화 즉 천연 채소와 과일을 섭취 신선한 영양소를 공급받고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직접적으로 제거 만성질환은 치유되고 몸의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불필요한 체중은 줄어든다는 것이 핵심 요지이다.

주스라는 매개를 통하여 맛있고 즐겁고 쉽게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겠다.

해독주스 다이어트는 다음의 3단계로 이루어지는데...

1단계 : 독소를 빼내자.

2단계 : 만성고민을 해결하자.

3단계 : 해독다이어트를 하자.

해독주스 다이어트 - 10점
김용민 지음/넥서스BOOKS

사용되는 기본 재료인 과일과 채소로는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생강

파프리카

오이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양배추

양파

사과

오렌지

참외

바나나

딸기

프룬

아보카도

키위

멜론

파인애플

수박

복숭아

레몬

요구르트

두유

우유(저지방)

탄산수

등으로 손쉽게 시장과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것들이다.

먹는 방법은 흡수율 높은 주스로 만들어 더욱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공복에 그것도 아침 공복에 식사대용으로 활용하라는 것이다.

1단계인 독소를 빼내자 부분에서 한갑부의 눈을 끌리게 한 주스 레시피는 “무배주스”였는데 일단 재료가 무와 배로서 가격이 싸고 화이트로 푸드로 호흡기 질환에 좋다는 것이어서 시도해 봤다. 레시피에는 꿀과 생수를 넣게 되어 있는데 여름이어 한갑부는 생수대신 탄산수를 이용했고 배의 양을 좀 늘리고 꿀을 조금만 넣었는데 시원한 느낌의 맛으로 아주 그만이었다.

2단계인 만성고민 해결에서는 한갑부는 탈모 부분에 도전하고 싶었지만 ‘복숭아아보카도주스’는 시도가 힘들었다. 이유는 집에 아보카도 없어서이고 다음 기회에...

3단계인 해독다이어트 부분에서는 먼저 체질을 감별해야 하는데...

한갑부의 경우 수,화,토 3가지 체질 중 포용하고 흡수하는 토체질로 판단했다.

체질 진단은 90page 수화토 체질 진단 설문지를 이용하면 된다.

토체질에 맞는 주스는 배양배추주스, 당근파프리카(붉은색)주스, 브로콜리양배추주스 인데 이중 배양배추주스에 도전했다.

1단계에서 먹었던 무배주스와 달리 맛이 담담한 편이었다. 몇 잔 먹어보고 느낀 것은 이거 제조할 때 레시피의 양을 잘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배의 양이 양배추 양의 두 배가 되어야 먹기가 편하다.

시도한 ‘무배주스’와 ‘배양배추주스’의 효과야 일정 기간 이상의 지속적인 실행이 있어야 하겠지만 일단은 쉽게 주변의 재료를 이용 건강 음료를 만들어 먹으니 편해서 좋았고 몸이 부드러워지고 좋아지는 느낌이 샘솟는다. 현재로서는 책에 나오는 레시피 (소개하고 있는 해독주스 다이어트 레시피는 40개 이다.) 대로 하나씩 갈아보려 마음먹고 있다.

주스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체질에 맞는 레시피를 찾기 위해 좋은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