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T - 모바일

실시간 트위터 검색 MS Bing (다음)에서 가능하다.

  • MS Bing 탄생

 

http://www.bing.com  

3명으로 자동차 차고로 쓰는 창고에서 시작한 이제는 전 세계 따따따(w.w.w)의 최대 기업 구글은 이제는 'IT업계의 블랙홀'이라 불리며 국가를 상대로 세계적 기업의 영향력과 힘을 발휘할 정도로 커졌다. (중국에 개기는 회사 누가 있나?)

세계 IT업계가 자금의 바다라고 하는 실리콘밸리 벤쳐캐피털의 전체 투자액 25%가 구글에 몰려 있고 실리콘밸리에서 소문난 우수한 인재의 대부분이 자리를 옮겨 않는 기업 이러한 강력한 기업의 대표 상품은 오직 하나 “검색”이다.

검색하나로 아인슈타인 이후 세계적 천재라는 빌 게이츠의 MS군단을 압박하고 밀어내는 형태에 분노한 MS가 전에는 꼬마였지만 생각지도 않던 애가 챔피언이 되었다고 인정하며 거세지는 반(反) 구글 전선의 맹주가 되어 반격에 나서며 혼신을 기울여 만든 검색엔진이 빙(Bing)이다.

 

  • 그러나 안타까운 MS Bing

  

구글을 넘어서는 검색엔진 빙 의 힘은 비주얼 검색(Bing Visual Search)에서 찾을 수 있다.

빙 비주얼 검색 확면

 

빙 비주얼에서 "Movies in theaters"로 검색 최신 영화에 대한 결과 화면 

그러나 그림에서 보여지는 이 특징적인 검색 기능인 “비주얼 검색” 한국어 버전일 경우 “시각적 검색” 기능은 아직 그 기능에 한계점을 느끼게 한다.

현재 서비스 중인 카테고리에서(미국) “Cell Phone"를 클릭해 보았다.

이 유려하고도 화려한 비주얼 검색의 기능을 한국어판에서는 기대하기 어렵다.

 

  • 현재 MS Bing 검색엔진을 선택한 다음의 화려한 기능

 

검색 엔진 빙이 국내 시장에서 어필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기능은 무엇일까? 한잡부가 생각하기에 그것은 아마도 트위터의 검색이다.

이 트위터 검색으로 인하여 “Bing 에 트위터 실시간 검색 기능을 추가해 인터넷 점유율 높인다.”고 하는 MS의 전략은 아마도 한국 시장에서 매우 성공적이지 않을까 한다.

트위터 검색에 대한 필요성이 있는가에 대한 의문에 대하여 “아직은...” “뭐 하러...” 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리라.

그런데 말이다. 한잡부는 Bing 이 시작한 이 트위터 검색의 기능을 앞으로의 시대에는 가장 강력하게 필요한 기능이 될 것이라 판단한다. 그 이유는 단 한마디로 말할 수 있다. “실시간”

실시간 검색이라고 아무리 외쳐야 뭐하나? 이제까지의 검색은 분명 죽은 시간에 대한 검색이었다. 트위터 검색 기능은 무늬만 실시간이 아닌 실제로 이루어지는 실시간 검색이기 때문이다.

트위터는 지극히 미국적인 시스템에서 출발한 가장 미국적 인적 네트워크다. 그러나 이러한 네트워크가 현재 한국에서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가? 어떻게 변해갈 것이라 생각하는가?

한잡부는 너무나도 궁금하다.

복대동에서 술 한잔 하고 싶을때 팔로워한 사람이 아닌 검색으로 찾아오는 사람이 있는 시대가 만들어 지지 않을까? ^-^

다음에서 MS Bing 을 통한 트위터 실시간 검색 결과 = 검색어는 "술한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