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읽은책

[리틀빅씽] 사소함부터 시작하는 성공인생을 위한 조언들...

경제 경영서적 출판을 추구하는 ‘더난출판’에서 출간한 오랜지 원색 양장 도서로 저렴 모드의 문고형 종이책을 좋아하는 한잡부로서는 껍데기부터 주눅 드는 포스로 다가온 안타까운 책이다.

뭐 거기다 두께의 압박감에서 오는 포스는 실로 뭇 대중에게 읽기 어려운 양서일 것이라는 모양새로 선택을 거부하게 할 것이다.

저자의 블로그에 기술한 내용을 짜깁기를 통하여 책으로 엮은 것 이라는 사실에 기인할 때 “이 책 열라 쉬운 내용이에요.”를 나타내는 최신의 싼티 디자인으로 선택하였다면 아마도 졸라 팔아 제겼을 거다. 오지게~~~

그러나 이 책은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디자인과는 매우 엇갈리는 일상의 소소함을 통한 작은  사건에 대한 교훈을 저자 스스로의 조용한 멘트의 쉬운 내용으로 휘갈긴 매우 읽기 편한 삶의 조언서 이다.

이 책은 저자의 홈페이지인 tompeters.com 에 기술한 글들이다.

포스트 하나를 기술하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생각은 있어도 내공 묻어나는 글쓰기의 어려움을 경험해본 블로거라면 5년의 세월동안 1,700개의 글쓰기 속에서 성공에 대한 철학을 담았다는 저자의 머릿글에 쉽게 수긍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성공에 대한 철학이 담긴 사소해 보이지만 사실은 중요한 법칙을 저자의 사고로서 성공법칙으로 재구성하여 담아낸 것이 이 책이다. 작은 것이 거대한 줄기를 이룬다는 생각을 염두하여 두고 세세한 글 읽기가 이루어져야 저자가 행간에서 이야기하는 철학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눈부시게 반짝이는 화장실의 소중함에서 시작되는 이 책은 163가지의 소소한 일상에서 비추어지는 생각을 스스로의 성공의 길로 이끄는 확신으로 이끌어 준다.

세상살이 위기탈출의 비법과 허구헌 날 떠드는 인생에서 온다는 그놈의 기회를 찾고 포착하는 방법을 비롯하여 자신의 육체적 정신적 성취를 일깨우고 낮고 작은 자세를 견지함으로서 얻어내는 인격의 품위 찾기를 통한 ‘위대한 존재’로서의 경외감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우리로서의 인간관계를 만드는 분위기 조성과 방법, 성과의 모든 것에 대한 주역으로서의 자리매김과 ‘능력 있는 프로’로서 리더쉽과 표현, 긍정의 마인드로 즐거움을 추구하며 행동과 변화를 선도하며 스스로의 열정으로 현장을 움켜쥐고 비범함과 과감함으로 혁신을 외치며 성공의 길에 다가서게 한다.

호기심으로 비롯되는 학습의 원리를 깨치고 섬세함과 불쾌함을 경계하며 상상력의 이미지를 창조하여 숨 막히는 놀라움으로 감탄사를 연발할 때 성공을 넘어서 위대함을 만들자고 부르짖는다. 

한잡부는 이 세 문장으로 이 책을 정리하고 싶고 저자는 다음과 같은 한 문장으로 이 책의 전부를 정리했지 않았나 싶다.

작은 것에 귀 기울이고,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이고, 왜 그 일을 하게 되었는지 생각해 보자.
초심을 늘 간직하는 사람이 되기 바란다. 

163가지의 소소한 이야기는 책 읽기와 글쓰기에 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다. 120, 121의 번호 항목으로 구성된 이 조언은 많은 이에게 공감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120 

책이 내게 행복을 줄 것이다.

책을 읽어라.

폭넓게 읽어라.

깊게 읽어라.

자주 읽어라.

경쟁자보다 더 많이 읽어라.

메모를 하라.

요약해보고 줄거리를 써보라.

다른 사람들과 여러분이 읽은 내용에 대해 나누어라.

책 클럽을 만들고 책 클럽에 가입하라.

읽고 또 읽어야 한다.

121

죽도록 글쓰기에 매진해보라. 트위터에 메시지를 쓰는 일부터 이메일 보내기, 블로그에 글 올리기, 부모님께 편지 쓰기 등 여러 활동을 통해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특히 140자의 단문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트위터는 짧고 명료하게 글을 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리틀빅씽 328-330 페이지에서...

경쟁자 보다 더 많이 읽으라는 경쟁의식을 북돋고 실천을 생각하게 하는 문장과 글쓰기의 명료성은 140자 단문부터 시작이라는 저자의 말속에서 일상의 실천으로 성공의 길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우게 한다.

많은 성공의 조언서들은 명저의 울타리 속에서 “이리 하라.~ 그리하면 성공할 것이다.”를 부르짖는다. 그러나 아쉽게도 명저는 우리에게 지침과 목표점을 일깨우기는 하나 소소한 실천법에 관해서는 알려주지 않는다.

이 책은 각기 삶의 방식과 생활이 다른 다양한 독자들에게 수많은 사건과 상황을 통하여 궁극의 목표인 성공을 이루기 위한 실천하는 방법에 대한 모색에 염두를 둔 도움되는 저술이다.

리틀 빅 씽 The Little Big Things - 10점
톰 피터스 지음, 최은수.황미리 옮김/더난출판사


위 그림은 배너를 만들기 위한 그림이고 아래는 티스토리에 적용한 배너 ^-^
리뷰 배너 까지 만들어 달아주는 한잡부에 쎈쑤에 추천을 꾸욱~~~~~

이튜리뷰어배너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