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맛집추천

[청주맛집] 설마 여기서 동태찌게를 하리라 그 누가 생각하리...

가장 친근하게 먹을수 있는 동태찌게를 맛있게 하는 집을 추천해 보고자 한다.

그런데 ...

문제가 있다.

그 누가 아무리 둘러보아도 동태의 동자도 간판에서 보이지 않는 집이라는 사실이다.

그런데...

아이니컬하게도...

점심때 이집은 손님으로 미어지고 터지며 주문하는 메뉴는 오직 하나 동태찌게다.

실로 동태찌게 전문점의 포스인데 이를 대외적으로 알리지 않아서 ...

정말 지역구의 아는 사람들만 찾아가는 맛집이다.

위치는 흥덕구 하고도 폴리스센터 지근거리에 위치하여 있으며 아직은 주택건설이나 입주가 완료되지 않은 관계로 인하여 널널한 주차와 드넓은 편리함이 있다. ^-^

간판 사진을 보고 허억~~~ 하지 않은 사람이 드물것이다.

점심콜로 인하여 한끼를 에울려고 나아간 자리에서 동태찌게를 먹자는 의견에 "죽여주는 집이 있지."라는 말과 함께 처음으로 박소장님이 소개한 집으로 한갑부 또한 변함없이 처음에 "점심에 무슨 삼겹살이유~~~"라고 말했던 집이다.

점심 메뉴는 all "동태찌게" ~~~   

저 얄포작한 드넓은 양푼이에 가득한 찌게의 내용물을 보라.

아마도 식객의 호연지기는 이런 드넓음에서 만들어 지는 것이리라...

퍽 ~~@~~~~~

참고로 사진은 동태찌게 2인분 이다. 밥 한공기에 동태찌게로 흡족한 양이 제공된다. 한갑부가 좋아하는 속을 부드럽게 하는 계란후라이 하나도 제공되므로 챙겨 드시기 바란다. 

무우의 달달함이 국물에 배어야 제대로의 국물맛이 있는법 정말 좋다.

시원하다. (사실은 얼큰하고 뜨겁지 뭐~~~)

후식으로는 계산대 바로 옆에서 시원한 매실차가 제공되므로 이도 꼭 챙기기 바란다.

설마 이런 곳(돈가마... 삼겹살 전문점이다.)에서 동태찌게를 하랴 생각하면 정말 오산인 집이다. 주력 메뉴가 동태다. 입맛의 깔깔함이 있고 칼칼한것이 땡기는 날이라면 돈가마의 동태찌게를 권해본다.

점심에 동태 가감없이 두려움 없이 들어서라. 돈가마는 동태집이다. 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