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통큰TV] 32인치 스타일S LCD 비교 만족

통큰 넷북으로 통큰 시리즈를 시작하여 큰 재미를 봤다고 소문 무성한 롯데마트가 이번에 TV를 질렀다. 모델명 “스타일S TV (Style STV, MTV320CD)" 제조사는 통큰 넷북의 합작사 모뉴엘이다.

- 가전의 생명은 A/S에 있는 법 A/S를 먼저 점검하면 1년 무상에 6년 유상으로 7년을 보장하고 있으니 이 정도면 TV수명과 같이 간다 하겠다.

- 시야각은 178도 대기업 제품과 동일하다.

- 명암비는 대기업 제품보다 조금 높은 50,000:1

- 해상도 또한 1366*768 HD급으로 대기업과 동일하다. 비교시 Full HD와 HD를 구별하여 확인해주기 바란다. 가격차가 생기니 말이다.

- 음향은 돌비서라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자인과 스타일은 깔쌈하다.

- 확장성은 특별히 대별되는 강점으로 거의 꽂으면 연결되게 구멍을 박아놓았다. 오죽하면 “모든 방식의 영상 음성 기기 연결가능”이라 했을까 당근 컴 연결 된다. 노트북용 세컨 디스플레이 활용가능하다.

성능과 기능은 이만하면 동급 최강은 아니더라도 동급 수위는 될 것이라 생각된다.

통근의 제일 중요한 것은 가격일지니 성능을 넘어서 가격을 비교해 보면 동급의 가격대가 대략 55만에서 59만선이니 개략적으로 7-8만 정도가 세이브 된다하겠다. 결재 팁으로는 롯데카드 사용시 5%의 금액에 대한 청구할인이 있다.

결론적으로 가슴을 저미는 성능에 가슴을 에리는 가격대를 자랑하는 통큰 할인은 아니지만 꽤 적절한 제품으로 괜찮을 듯싶다.

“비교는 확실하게 지를 때는 과감하게...” 물건 사는 비결이리라. ^-^

사진과 성능표는 모뉴엘 홈페이지에서 삽질한 것이며 좀 더 자세한 성능에 대한 안내는 아마도 Q&A로.... ㅋ~~~

통큰TV는 1000대 한정 선착순 판매제품으로 자가설치를 기준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