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운전자 보험

[자동차보험] 인터넷으로 다이렉트하며 가입할 때 주의사항 (비교견적의 최저가 내용을 확인하자.)

1인 1세단의 시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차 한대로 인하여 (혹시 두 대가 넘을 수도 있다.  ^^) 1년이면 한번 씩은 꼭 고민하게 되는 자동차 보험 가입 “어느 회사에 가입할까?”라는 중대한 문제는 언제나 이듯이 “최저가”의 비교견적에서 해답을 찾는다.

한잡부 또한 가지고 있는 엄청 비싸고 좋은 세단으로 인하여 올해도 변함없이 자동차보험 가입 고민에 휩싸였다.

누구나가 그러하듯 한잡부 또한 웹 사회의 일원답게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관심을 기울이며 견적을 요청했다.

아마도 가입은 최저가 견적을 낸 업체로 낙찰될 것이 자명하다.

그러나

최저가 비교견적이라는 맹목적인 단가경쟁으로 인하여 놓치는 것이 있으니 위험에 대비한 보험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그저 싼 단가 때문에 가입하게 되는 요식행위로 이를 판단하여 결정하는 경우이다. 이렇게 가입한 자동차보험은 진정 필요한 시기인 사고발생시 가입자에게 크나큰 경제적 내상을 입히는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역할에 안주할 수 있다.

가입자와 보험사를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자동차 보험.....

아래 사항을 놓치지 말고 따져보자.

1. 자기차량 담보의 경우 자기부담금(사고시 자기차 수리비를 얼마내냐? 0, 5, 10, 20, 30, 50만원)을 확인한다. 일반적으로 50이다.

2. 대인배상담보, 자기상해담보 (운전자,탑승자)는 당연 무한이다.

3. 대물배상담보 한갑부는 3억에 맞췄다. 요즘 비싼 외제차 엄청 많아졌다. 3억은 되야 어느 정도 안심모드가 된다. 촌놈이 어쩌다 서울 가서 엉어주춤하다 살짝쿵 때려 박는 그 한번에 연봉이 날아가는 수가 있다.

4. 에어백 등의 안전장치 장착에 따른 할인을 확인한다.

5. 자동차보험 가입경력에 따른 할인을 확인한다.

6. 운전자 연령제한에 따른 할인을 확인한다.

7. 운전자의 범위를 한정하는 운전자한정특약의 할인을 확인한다.

8. 대리운전특약 가입해야 하는 특약이다.

9. 보험 견적은 모든 보험사를 다 받아봐야 한다. 진정 싼데를 찾아야 한다.

진정 최저가를 원한다면 여러 회사를 비교 견적함에 있어 각 항목별 보장금액에 따라 산출된 보험비를 세밀히 확인해야한다. 필요한 것을 모두 빼고 보험료가 싸다면 보험 들 하등의 이유가 없다. 필요한 사항을 넣고서 가입금액이 싸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차가 생명 달린 중한 것이 듯 자동차보험 또한 생명이 달린 일이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