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운전자 보험

[자동차보험] 대물배상 한도 3억은 돼야...

지난해 자동차보험 대물배상 가입자의 90.4%가 1억 또는 1억원 초과 배상 가입이라는 손해보험업계의 통계가 뉴스를 타고 있다.

남들 하는 대로 쫒아가는 것이 대세의 흐름이자 모자란 사람이 세상사는 비결일 것이다. 라는 말처럼 대물배상 한도 꼭 확인해야 한다.

대물 배상한도가 이처럼 늘어난 이유는 딱 하나...

고급차들이 기하급수로 늘어나고 도로를 질주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 동네 주차장만 해도 벤츠, 페이튼, 렉서스 등등이 넘쳐나니 잘 사는 동네는 오죽 많을까...

억 단위의 단가를 자랑하는 고급차에 스치기라도 하면 정말이지 여태껏 몇 년을 벌어 놓은 돈 한꺼번에 조용히 하늘에 휴지로 날린다. 한마디로 똥 밟는 정도가 아니라 서민에게 있어서는 신세를 조지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한갑부는 대물 배상 한도 3억을 권장한다. 뭐 1억만 해도 과하고 충분하다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최악의 엿 같은 경우가 내가 아니라는 보장은 없기에 그리고 결론적으로 대물 배상 한도를 1억으로 하나 3억으로 하나 보험료의 차이가 별반 나지 않기 때문에 최악으로 보고 맘 편하게 맘껏 달리고 싶다면 3억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

보험 가입시 받는 견적에 있어 최저가만을 고집할 경우 일반적으로 대물배상한도를 낮춰놓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하여 한도를 확인하여야 한다. 현재 자신의 자동차보험 대물배상 한도를 정확히 모른다면 지금 바로 해당 보험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오늘 저녁에라도 나의 세단으로 아주 많이 비싼 저 차를 과격하게 스치울수 있으니 말이다.

대물배상한도 자동차 보험에서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는 항목이다.

대물 배상한도가 낮거나 현재 내고 있는 보험료가 생각보다 비싸다는 느낌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하여 맘에 드는 회사를 선택 인터넷 다이렉트 보험으로 비교해 보기를 권한다. 저렴한 낮은 보험료로 최고의 보장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