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읽은책

꼭 성공하는 사업 노하우 – 베스트 매칭 전략 – 1

제목에서와 같이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이론적 토대를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예비 창업자나 소규모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저술한듯하나 일반 독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건대 이 책의 대상은 창업 이후 어느 정도 규모로 도약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는 사람이거나 힘겨운 실패를 맛보아 절치부심중이거나 현실 경영에서의 난관으로 어려움에 봉착한 사람이 원인을 분석하는 등의 이론적 해법으로 매우 주효하리라 짐작해 본다.

일독한 1권에서는 저자의 사업 성공법인 베스트 매칭 전략의 이론적 접근만이 서술되어 있기에 이에 대한 현실 적용에 대하여는 엿보기가 어렵고 이론상의 접근에 대하여만 말할 수 있겠다.

베스트 매칭 전략의 기본원리는 사업을 구성하는 모든 분야의 요소 즉 개체를 합치거나, 나누거나(독립시키거나), 재배치하여 일의 틀을 만들고 발전시켜 성공 사업으로 나아간다는 원리라 하겠다. 여기서 틀과 발전의 주안점이 효율보다는 효과를 중시한다는 것이며 이런 것을 통하여 최고 사업의 노하우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베스트 매칭 전략의 습득은 곧 최고 사업 노하우의 습득!

개체의 구성 요소들을 어떻게 배치시키고 개체의 틀을 어떻게 만들어 개체의 가치를 높이는가에 대한 이론이라 하겠다. 그러나 이러한 것이 현실에서 가능케 되려면 서술되거나 기록된 정도의 정보가 아닌 고도의 숙련된 기술과 노련한 운용의 경험이 바탕이 된 뒤에라야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기에 경영자 한 개인의 소소로운 경력으로는 반드시 한계점에 봉착하리라는 생각이 든다. 즉 한갑부가 읽은 이 이론서의 현실적용에는 매칭할 수 있는 개체를 정확히 집어낼 수 있는 눈이 필요하며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게 하는 인적 네트워크에 대한 뒷받침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여하간 무대포로 ‘난 이렇게 성공했다.’식의 노하우가 아닌 철저한 분석에 의한 경영이론서로서 매우 강력한 방법이 될듯하다.

“사업이 꼭 잘되게 만드는 경영이론” 및 “사업이 가장 잘 되게 만드는 경영이론”으로서 세계최초라는 “베스트 매칭 전략”을 한번 욕심내 볼만하지 싶다.

이 책을 읽어 보려 한다면 메모지를 준비하셔서 핵심 단어를 연결하여 전체를 꿰어 보는 방법을 권합니다. 분량과 내용이 좀 많습니다. 또한 판매처는 딱 한군데 11번가 뿐이네요. 아래 연결 링크 참조~!

http://book.11st.co.kr/Goods.do?cmd=detail&&dispCtgNo=002030002000000000&dispCrnNo=LIST_CRN_21&plnDispNo=&pgUnqNo=030&gdsNo=M0000001749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