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의 술 이야기

[흑비]덕산양조장 흑비를 한잔 쩐지구서...

좋은술 한잔에 시름을 잊고~~~

한잔의 술이 행복을 일깨운다는 것은 고금의 진리 아니던가?
진천 덕산양조장에서 만든 덕산약주가 맛나다는 것은 양조장 있는 동네 사람들만 아는 고금의 진리인가?
이제는 좀 많이 유명해 졌을까 해도 아직도 청주 시내 식당에서는 찾기 어려운 덕산양조장 술.
많은 사람들이 읽었다고 하고 식도락 있는 사람은 거기 있는 식당 다 찾아 다녔다고 하는 허영만의 식객에도 출연한 유명 술도가 덕산양조장의 술.


찾는 사람이 없어서 술을 받지 않는다하는 식당 주인의 이야기도 이해가 가지만 술 맛을 봐야 좋은 술을 아는데 그 술이 식당에 없으니 찾지 않는것은 또 아닐까? ^-^
덕산양조장에서 나오는 술중에 일백파아센트 국낸산 흑미로 만들어 만들었다고 하는 술.
시야시 이빠이 시켜서 마시면 제맛인... 약주 아닌 약술.
흑비를 한잔 했다. 뭐 좋은걸 마실때는 조용히 나홀로 마셔야 약이 되는거 아니던가?


집에서 마실때의 단점은 약주잔이 없으니 유리컵에다가 ...


안주로는 약주 안주의 일등이라는 명태 말린거 ^-^ 제대로된 명칭은 '북어'
북어를 살짝 구운것이 술 안주로 일품이지만 귀찮을때는 그냥 먹는것도 좋습니다 그려~


좋은 술은  어느새라는 말이 무색하게 하며 다 사라집니다.
흑비의 안주로 전기구이 오징어(버터발라진것)를 선택하지는 마십시요. 술맛을 버려 버립니다.
우리 술에 버터, 햄, 치즈 등의 양주 안주는 금물 입니다.
좋은 안주로는 밤, 대추, 곶감, 전 등을 추천 합니다. 술맛이 입안에서 돌아야 좋은 술이 된다 이겁니다. 그러니 입안에서 술맛이 돌게 안주를 선택하시면 좋지요.

한갑부가 추천한 흑비 한잔 하시고 맛에 대한 품평 덧글 좀 주십시요.
때를 찾아 같이 한잔 하시던가?

TIP : 복어를 집에서 술 안주로 선택하셨을때는 꼭 쌀 씻는 박아지를 찾아다가 찢어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아니할 경우 술 마시고 청소해야 하는 아픔을 겪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