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잡부의 겐세이

체험학습갈만한곳 으로 세계악기감성체험전 을 추천한다.

인류 태동의 원시시대부터 시작된 즐거움의 소리 “音樂(음악)” 이러한 음악의 절대적 요소가 되는 악기라는 인류사적 도구의 처음과 끝을 살펴본다.

전통 악기의 기원이 되는 원시시대의 악기부터 21세기의 현재에서 보는 기계문명속의 컴퓨터를 활용한 최첨단의 악기까지 그리고 국가와 인종을 뛰어 넘어서 지구별의 모든 악기를 한데 모아 놓고 체험 할 수 있는 축제가 있다.

이 축제(세계악기감성체험전)를 한잡부는 우리 아이를 데리고 갈만한 체험학습갈만한곳 으로 추천하여 본다. 7월1일부터 8월 22일까지 이루어지는 지구별 모든 악기 큰 축제 “2010 세계악기감성체험전”은 초등, 중등, 고등 등의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여... (사실은 사진에서 보이듯 어린이체험 이 많을듯 싶다.)

'악기를 보다'

'악기를 배우다'

'악기를 연주하다' 

라는 3가지 기본 목표하에 악기의 구조, 소리의 원리 이해, 연주방법을 체험하여 배워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

7개의 체험관으로 준비된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내용을 살려보면...

궁전의 문 - 세상의 모든 소리를 만들어 내는 전설 속 마법의 악기궁전.

1교시 : 악기박물관 - 명 지휘자들의 조각이 걸려있는 궁전의 로비에서 시작되는 즐비한 악기들의 향연.

2교시 : 소리의 숲 - 비, 바람, 천둥소리, 사자울음소리 등등 자연의 소리를 들어보자.

쉬는시간 : 궁전정원 - 소원을 들어주는 전설의 연못에서...

3교시 : 악기공작소 - 솜씨 좋은 악기 장인들의 마법을 배우자.

4교시 : 궁전연주회장 - 멋진 공연을 관람해 보자.

악기체험놀이터 - 신나게 두들기며 마음껏 연주하고 스트레스를 화악~ 날려버리자. 

관람뿐만이 아니라 직접 해보는 연주를 통한 체험은 고가의 악기부터 처음 보는 다양한 형태의 악기까지 마음껏 연주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진정한 체험학습이 되게 할 것이다.

체험학습갈만한곳 으로 어린이체험 의 방편으로 세계악기감성체험전 을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길 권한다.

http://www.eqmusicpl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