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억조의 재테크

자동차세 연납 10%할인 한해 세테크의 시작이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자는(한갑부처럼 2010년에도 연납한 사람은...) 아마도 지난주 쯤 2011년도 자동차세 1년 치를 한꺼번에 연납하면 10% 할인해주는 고지서를 받았을 것이다. 오는 1월 31일 까지 납부해야 10%의 할인 혜택이 있다.

연납 신청과 문의는 위텍스, 지방세를 관할하는 구청 세무과에서 하면 된다.
http://www.wetax.go.kr/ (청주의 경우 흥덕:200-8584, 상당:200-3304)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내는 것이 사는데 엄청 부담이 된다하더라도 한갑부는 무조건 내라고 독촉하며 이를 한해를 시작하는 세테크의 기본으로 생각한다.

당신이 생각하는 세테크의 모습은 무엇인가?

한갑부가 생각하는 세테크의 모습은 합법의 범주에서 세금을 절약하는 절세의 모습이나 아쉽게도 대한의 세금 체계는 아는 놈 한테만 약하다. 그래서 우리나라 세법의 특성상 “절세=탈세의 경계선을 잘 타고 가야 한다.”와 거의 같은 느낌이고 모르면 병신 되기 십상이며 모든 거래에 있어 세금의 때 늦은 후폭풍으로 내 지갑을 벗겨냈다. 그래서 세금 나오면 무조건 쫒아가서 하나 하나를 따지고 세무사 사무실 두어 군데를 돌며 확인하기를 실천한다. 이거 인건비 나오냐고 묻는다면 “확실히 나온다.”고 확언해 준다.

이러한 세금의 모습에서 한번도 쫒아갈 필요 없이 인터넷 몇 번의 두들김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절세가 자동차세이다. 금리가 아무리 올랐어도 10%의 예금 금리는 없으니 무조건 질러줘야 한다. 안 낼거 아니면...

그리고 설 수도권 지역 등록 차량시 요일제 5% 추가DC 빼먹지 말자.

그럼 10% 할인된다고 일백만원에 근접한 돈을 한꺼번에 지르는 것이 현명한 처사인가?

한갑부가 그럴 놈이냐? ㅋ ~~~~ 잔두를 굴려보자.

여기서 필요한 것이 나라사랑 애국 애민의 맘시롱으로 일빳따로 세금 지르려 하는 한갑부 같은 이들을 위해서 카드사에서 만들어 놓은 세금 무이자 할부제도다.

올해는...

롯데카드 - 무이자 3개월 or 6개월 슬림할부 1개월 이자분만 본인부담.

하나SK카드 - 무이자 3개월

현대카드 - 카드론 납부-유이자

삼성카드 - 다이어트할부-유이자

그란디... 결정적으로 청주시는 롯데 안된다. 하나도 아니다.

청주시의 자동차세 납부방법은

고지서납부, 인터넷 지로, 카드(신한, 현대, 삼성, 농협BC), 바로납부(가상계좌이용), 위텍스

청주시의 지방세 납부가능 카드사의 확대가 절실하다. ^-^

자 그럼 이쯤에서 정리하자.

1. 자동차세 선불 연납 10% 할인 무조건 지르자.

2. 설 수도권 = 요일제 등록 5% 추가DC 챙기자.

3. 설 수도권 = 롯데카드, 하나SK카드로 무이자로 납부

4. 울 동네 청주 = 무이자 없다. 유이자 분납으로 삼성카드 추천
(한갑부도 한대는 무이자로 한대는 유이자로해서 질렀다.)

5. 카드 납부 하려면 카드사 홈페이지로 가라. (납부제한시간확인)

자동차세 잘 내면 지자체에서 무슨 혜택주는거 없냐고 묻는다면 청주시에서는 지방세 체납 없는 자동차세 납부자를 50명 무작위 뽑기 해서 1년간 공영주차장 주차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확인은 http://localtax.cjcity.net 공지사항 1월 26일자)

한갑부도 이런거 당첨되고 파요. ^-^ 무료주차를 얼마나 좋아하는데...

기타 지방세 납부 부분에서 올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정리하면

1. 카드사의 확대가 되어 모든 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다.

2. 납부제한시간 없이 365 24시간 납부가 가능하다.

3. 온라인 납세증명이 영수증과 같이 증빙의 효력을 갖는다

기타 바뀌는 부분은 http://blog.daum.net/jr108/15843639 참고

그러나 이 모든 것이 바뀌는 것은 2011년 3월 2일부터... 지금은 아무런 관계없다.

지방세 체납을 운운하기 전에 빠르고 편하게 납부하게 하는 방법으로 진작 개선하지라는 말을 하고 싶다.

일단 세테크의 기본은 자동차세 연납이다. 무조건 챙겨라.

올해 체감 물가 상승률은 20%가 넘는다. 예를 들어 점심값을 기준하여 3천5백원 하던 짬뽕이 6천원에 이른다. 계산해봐라 몇 %인지를...등락이 큰 야채 값... 상상을 초월한다. 그러나 평균적인 물가상승률을 경험적 통빡통계에 근거하여 5%로 잡는다 해도 분납보다는 괜찮은 세테크가 된다. 질러라~


카드관련 한갑부의 글 보기 :

[카드테크]이천원에 영화보기-청주에서...
[카드테크]부자되는 첫습관 삼성올앳카드 5년 사용기
[카드테크]괜찮은 카드 이야기 - 삼성 티클래스 카드 사용기.
[카드테크]대학생을 위한 마이너스 체크카드 “EF론카드”로 비상금 마련에서 저금리 대출까지...-대학생 학자금 학원비 비상금 대출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