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억조의 재테크

세배돈 많이 받는 방법 vs 세배돈 안 주는 방법

이 글은 초딩적 눈빛 기준을 가지고 불혹 어른의 지적 능력에서 쓰여 졌으며 수년에 걸친 경험적 지식에 기초한 글로서 그 인간애적 실천에 목적을 두고 있음을 천명한다.

세배돈 많이 받는 방법

1. 설차례 참석을 위한 준비

- MP3, 휴대폰 등의 각종 있어 보이는 소품을 모두 제외한다. 닌텐도DS 들고 가면 바보다.

- 한복착용을 권장, 양장의 경우 고급스럽지 않은 깔끔한 옷차림.

- 책을 휴대하라. 조금 고차원적 책으로 소설류라면 삼국지나 수호지등 고등수준정도로...

2. 아빠차를 타고 가며 사전 작업하기

- 새해에 얼마나 열심히 공부할것인가를 말한다.

- 그 공부를 위해 필요한 기기를 선정하고 성적향상에 효용적 가치에 대하여 분위기를 만든다.

3. 시골집에서 착한 어린이 되기

- 음식 준비에 부산한 부엌이나 방을 뛰어 다니지 않는다.

- 의젓한 포스 유지.

- 오랜만에 본 사촌들과 조용한 껨방 나들이를 권한다.

4. 공급처확인

- 아직 도착안한 어른들을 꼼꼼하게 확인한다.

- 왜 아직 안 오시지, 도착시 먼저 달려 나가 인사하는 눈도장을 확실하게 한다.

5. 설 전날 세배돈에 대한 조용한 분위기를 공급처 사이에 퍼트린다.

- 이는 주위를 환기시켜 공급처로 하여금 공급물량 확보 즉 신권 확보의 시간을 벌어준다.  

6. 묻어가지 마라.

- 아빠의 친인척관리능력에 의하여 세배 돈이 좌지우지됨을 알라. 여럿이 공동세배하면 내가 손해 철저한 각개격파로 가야 한다. 다이다이~~~

7. 절을 함에 있어 정성을 다하고 덕담에 대한 응대를 잘하자.

- 정성이 있어야 돈이 나오는 법이다. 그리고 돈 받기 전에는 절대 물러서지 마라. 짧은 인사말보다는 긴 예의바른 말을 연구할 것.

8. 세배시 돈을 보이게 들고 있거나 금액을 세지 말라.

- 초딩 수준을 넘어서는 수준의 액수 이다 싶으면 어른들의 금고가 자동적으로 닫힌다.

9. 큰 그림을 그려라.

- 디카면 디카 자전거면 자전거를 목표로 하여 운동을 해야 합니다. 00을 배우려 합니다를 확실히 전달하라.

10. 결코 믿어서는 안 되는 은행이 “엄마”다.

- 세배 돈을 받았으면 바로 짱박아라. 엄마한테 걸리면 이 모든 노력이 수포다.

세배돈 안주는 방법

1. 가문과 문중의 체면을 중시하라.

- 출혈을 각오하라 안 줄수가 없다. 그러나 출혈을 최소화 시켜야 한다.

2. 서열을 확실히 하라.

세배돈 주는 것도 서열, 받는것도 서열이다. 물론 금액도 서열이다.

3. 예법을 알려주어라.

절 하는 방법, 상차림, 등등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장황하게 설명하라.

4. 품행을 지적하라.

- “설차례 -> 아침식사 -> 세배” 순으로 진행된다. 아침식사시 아이들의 젓가락질을 확실히 지적하고 가르친다. 요즘 아이들 젓가락질 제대로 하는 녀석들 없다. 하나 하나 세세히 가르치면 밥 먹는데 까지 한시간 넘는다. 그 사이 밥 먹고 사라지는 녀석들의 모습이 보일 것이다.

5. 세배 시간을 지키게 하라.

- 공동 세배시간을 넘어서는 세배는 받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사라진 녀석들이 돌아오기 전에 세배돈 지급을 끝낸다.

6. 지급은 무조건 빳빳한 천원짜리로 한다.

- 오천원을 줘도 5장이다. 바닥에 돈이 널브러져있는 시각적 효과를 확실하게 하라. 그래야 덜 들어간다.

7. 상벌제도를 세배돈에 도입하라.

- 최대한 금액을 깎아 놓고 상차림시에 청소, 신발정리, 어른 심부름 등등의 명목으로 핵심인물을 선공략 불만을 잠재운다.

8. 돈 주면 안 된다.

- 돈 주면 안 된다는 친척간의 인식을 확대시키고 우리는 그냥 절 받자. 어른들께서만 주자는 여론으로 몰아간다.

9. 작년 한해 아이들의 성과에 대한 처절한 분석과 평가를 행한다.

- 설 전날 조근 조근 한숨을 쉬면서 이 녀석 저 녀석의 심사를 끓어놓는다. 너흰 세배돈 받을 자격이 없다.

10. 발 빠른 추심활동.

- 세배돈은 아빠의 친인척관리능력에 의하여 발생되는 엄마의 돈이다. 확실한 조치가 필요하다.

세배돈 많이 받는 방법 vs 세배돈 안 주는 방법

많이 받고자 하고 안 주고자 하는 전선에서 절대 강자는 칼자루 쥐고 있는 어른이라는 점을 확실히 인식하여 주지 않으면 되고 얻으려는 초딩은 한국적 어른의 절대약점인 체면을 잘 공략하여야 한다.

올 한해 초딩의 주머니에 가장 큰 시즌이 되는 설날~!

대한 초딩들의 건투를 빈다.

그러나~~~

공략집을 읽다 못해 써버리는 한갑부같은 어른도 있음을 잊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