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읽은책

[우리 몸엔 암세포가 있다] 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깨우쳐 주는 책이다.

저자 윤현숙 박사는 한국원자력의학원에서 연구하고 있는 분으로 무려 27년간 항암 면역치료법에 한 분야에 대하여서 연구를 하고 있는 사람이란다. 60여 편의 논문과 국내외 6개의 특허가 모두 이런 면역치료 부분이라니 저자의 내공의 깊이를 가늠할 수 있을 듯싶다.

이 책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 암에 대하여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정의적인(일반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있으며 암세포가 면역세표에 의하여 제거되는 힘의 원리를 의학지식이 적은 일반인이 알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고 있다.

2편으로 구성된 이 책은 1편 생활습관, 2편 영양관리 이다. 일반인인 독자로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생활습관 부분이 중심이 된다. 어떠한 습관이 자신의 몸을 헤치는지 주목하여 메모하고 읽는다면 실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자신의 생활습관을 바꾸고 영양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있다면 면역력을 증대시켜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 게 책의 핵심내용이다.

암을 예방하는 식품의 섭취나 생활습관의 개선에 대한 중요성을 누누이 강조하고 있다.

건강에 자신이 있는 사람일지라도 암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한번쯤 이 책의 내용에 귀를 기울인다면 자신의 몸을 면역력이 증대된 건강체, 자연치유력의 힘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건강체로 만들고 가꿀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우리 몸엔 암세포가 있다 - 10점
윤연숙 지음, 홍성운 감수/푸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