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읽은책

[소설 삼십육계 1]한갑부 블로그를 방문한 모든 이에게 삼심육계를 무료로 드립니다. - 여불휘 절정(竊鼎)을 모략하다.

삼십육계(三十六計)중 제1편(編) 승전계(勝戰計) 만천과해(滿天過海) 이다.

<계가 아닌 여섯 편(編)으로 묶어 나눈 후에 다시 계로 표현하는 것은 시류에 따른 재해석의 방편이 아닌가 싶다.>

만천과해는 당 태종의 고사에서 유래된 말로 문자를 그대로 해석하면

“하늘을 가리고 바다를 건넌다.”

는 말이다. 이는

물을 두려워한 당태종의 요서에서 고사로 요서에서 서해를 건너려 할 적에 물을 두려워하여 배 타기를 겁을 내는 황제는 진군을 미루고 있었다한다. 황제의 속을 알아챈 명장 설인귀가 인근 부락에 나아가 미인과 더불어 술 마시기를 청하였는데 고운 비단천으로 감싸 안은 방으로 들어가 미인과 더불어 술을 마시다 보니 밤이 깊었다. 이른 해의 출렁임에 잠이 깨어 밖을 보니 바다 한가운데였다는 이야기에서 유래된 말이다. 즉 황제인 하늘의 눈을 가리고 바다를 건넌 것이다.

그러나 

이를 좀 더 현실적으로 우리측의 역사적 관점에서 해석하면...
공격이 아닌 고구려에서 패전하여 쫒기어 가는 급박한 시점에 황제가 배 타기를 겁을 내는데 설인귀가 꾀를 내어 요서를 건너갔다고 전해진다.

여하간...

이런 만천과해의 계를 중국사의 과정 속에서 찾아 내여 저자의 눈으로 소설로 풀어낸 책이다.

대체 모를 문장인 절정기계(竊鼎奇計)는 소설 속에서 직접 깨우치기 바란다.

아마도 이런 계(計)를 생각하는 것 자체가 고대 대륙인의 그릇이 아닐까 싶다.

오늘 한갑부의 블로그를 방문한 기념으로 이 책을 무료 읽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까 한다. ^-^

무료로 읽게 해주는 것은 출판사와 알라딘에서 해주고 있고 한갑부는 이렇게 글을 올려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ㅋ ~~~

읽는 방법은 스마트폰과 PC에서의 전자책으로 가능하다.

전자책 판매가도 저렴치 않은 4,000원의 가격인데 이벤트 동안에 무료이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이북장바구니에 담고 0원을 결재하고 (반드시 0원을 결재해야 한다. 무료로 다운 받는게 아니고 결재다.)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공용 뷰어(결재후 링크가 보인다.)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뷰어를 실행 시키고 아라딘 아뒤로 로그인하면 다운 받은 삼심육계를 공짜로 읽을 수 있다.

소설 삼십육계 1 - 10점
마서휘 지음, 김찬연 옮김/반디출판사
만천과해의 계로 절정을 이루려 하는 큰 뜻을 품지는 못하지만 작은 시간후의 미래를 준비하는 세심함을 발휘해 보자. 미래를 준비하는 2011년 국가공인 유망자격증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