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억조의 재테크

한갑부의 주말을 뜻 깊게 보내는 10가지 방법

춘삼월의 따땃할 햇살이 비추는 봄을 맞이하여 온 몸에 활력 충전을 위한 주말을 뜻 깊게 보는 한갑부의 10가지 방법을 제시하니 부디 실천하여 즐거움을 더하기를 바란다.

1. 열심히 일할 당신 떠나라.

유명 카드사의 광고와 비슷한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NO... 천만에... 열심히 일했으면 쉬어야지 어디를 가겠는가?

노곤함에 지칠 당신의 몸을 릴렉스하게 만들어 보자. 놀토의 주말 떠나라. 그래야 월요일을 활기있게 시작한다. 그래서 한갑부는 미래를 예견하며 이렇게 말한다. “열심히 일할 당신 떠나라.”

갖고 떠나야할 현대카드가 없다면 Click~! 

2. 휴식보다는 놀이를 선택하라.

설마 황금의 완전 소중한 주말의 시간을 휴식이라는 되도 않는 미명으로 방콕을 실천하려 하는가? 쓸데없는 휴식의 명분으로 활력 없는 본인의 심신에 가족들의 허망함을 더하지 말라. 집 앞 놀이터에서의...

집 뒷동산에서의...

집 근처 공원에서의...

별것 아님이더라도 휴식 보다는 놀이를 선택하라. 가족과 주변사람에게 활력을 더하는 기회가 될 테니 말이다.

3. 이왕이면 뜻 깊은 장소를 찾자.

웹 검색 한방이면... 하이바를 조금만 굴려보면... 되는 장소를 방문하자.

이왕이면 이이들에게 교육적 효과를 누릴만한 곳을 방문해보자. 산책하는 느낌의 운동량과 충분한 시간보내기가 가능한 곳이 좋다. 예를 들어 박물관이나 지역의 향교, 근처의 유적지 등등 오천년 역사의 훌륭한 조상님을 가진 덕에 우리는 가까운 곳에서 배울 수 있는 장소가 무궁  무진하다. 추억이란 놀이공원에서 쌓는 것이 아니다.

4. 아이들 보다 어른과 함께 하자.

대부분의 우리는 어느덧 부친과 모친의 애틋함을 잊어버린 것이 아닌가 싶다. 주말이 되면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줄까를 생각하면서도 어른들을 뵈러 갈 생각은 안한다. 거기에 더하여 ‘시’자 들어가는 장소를 겁내 싫어하는 마눌님의 일조가 강하게 존재하지만 이번 주말은 어른 뵈러가자. 내 집이든 처가든 남자에게는 충분힌 휴식의 장소가 된다. 물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스트레스에 지친 마눌님의 거친 독설을 새가 지저귀는구나 하는 평안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면서 말이다. 한갑부는 이리 받아들이다. “다 팔자려니...”

아이들보다 어른과 함께하고자 하는 노력은 가정의 평화와 가족의 끈끈함을 몸에 익히게 하여 아이에게는 어른의 끝없는 사랑을 느끼게 하고 어른께는 아이의 귀여움을 통하여 핏줄의 즐거움을 맛보게 한다. 세상에서 부자관계보다 더한 것이 조손관계임을 깨우치면 당신의 주말이 행복하다. 

5.주말 맛집을 찾아라.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한꺼번에 몰쳐서 하는 집안의 행사. 우리 집만 그런지 남에 집만 그런지는 몰라도 집안 행사일의 결정은 주말이다. 아버님 생신도 어머님 생신도 모두 모두 빨간날이 기준이다.

그런데...

웹 검색을 통하여 예약한 맛집, 먹어보고 예약한 맛집이 주말의 행사일 통한의 짜증을 내게 한다. 맛집이라 소문난 식당이라 하더라도 평균적인 손님이 아니고 일시에 몰아닥친 주말 손님을 적절하게 응대해 본 식당이 아니면 음식 맛도 서비스도 돈을 아깝게 한다.

한갑부는 이리 말한다. 집안에 행사가 있다고 주말 맛집을 찾아라.

주말 맛집은 우리 식구가 다가고 식당 안에 꽉 찬 손님이 존재하도 동일한 음식맛과 깔끔한 서비스를 유지한다. 주말 맛집은 검색이 아닌 여러 행사에 참석을 해보면서 찾는 것이다.

주말에 유용한 지도 한갑부의 "발로 써 내려간 청주맛집" Click~!

6. 먹거리는 집에서 마련하자.

집안에서 피곤을 날려버리기 위해 방콕한 당신...

당신의 뜻 깊은 주말 밥 한끼로 해결하자. 인간의 즐거움 중 가장 크게 느끼고 만족도가 큰 즐거움이라는 식욕의 포만감으로 충전 만땅 하자.

요즈음 집안에서의 먹거리 마련 “참 쉽죠 잉~~~!”이란 말을 나오게 한다. 홈쇼핑을 보면 렌지에서 돌리기만 하면 되는 식품들이 넘쳐나고 웹에서는 통조림 등의 수많은 가공식품들이 최저가로 경쟁중이고 동네의 배달 전문 식당에 전화 한통이면 식당에 나오는 그대로 한상을 차려내어 부스터 챙기고 마지막 숭늉까지 챙겨 넣어 배달된다.

솜씨가 없어도 되고 차리기 위한 노력도 필요 없다. 주말 가족이나 친지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고 집에서 먹거리를 마련하자. 좋은 것 좀 먹어보자고 결심해야 지갑 열리는 식품들 돈 좀 발라야 되는 먹거리들 집에서 마련하면 정말 싸다.

테이크 아웃되는 막횟집에서 회 뜨고, 홈쇼핑에 주문한 오리훈제, 참치캔 하나에 김치 팍팍 넣어 끓여낸 김치찌개에 잡곡 넣어한 밥 한솥 그리고 평소 먹던 밑반찬 얼마면 동네사람 다 부르는 게 가능하다.

그 비싼 영덕대게도 산지에서 특송된 싱싱 상태 그대로에 정말 싼 가격에 먹을 수 있다. 그러니 먹거리는 집에서 마련하자. 아빠의 정성과 사랑을 담아서...

7. 차 타기도 재미다.

살림하는 주부나 시골에 계신 어른들께는 차 타기도 재미일 수 있다. 별것도 아닌 집을 나서는 것만으로도 심리적 쾌청의 상태가 마련되는 사람 많다. “자~~~ 출발!”이라는 말 한마디와 단순한 차 타기 만으로도 아름다운 주말 만들기가 가능하다.

집 주변 드라이브가 가능한 한적한 도로를 4계절 따로 따로 달려보자. 것 아닌 작은 행동이 자신과 가족들에게 마음의 편안함을 가져오게 한다.

8. 주말 계획은 월요일에 세워라.

로또는 일요일에 사야 일주일이 즐겁다. 일주일 내내 1등 당첨금을 어떻게 쓸까를 공상하며 보내는 일상이 즐거운 마음의 유희가 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우리도 주말의 계획은 월요일에 확정을 짓자. 지난 주말의 피곤이 가시기전에 못 다한 아쉬움을 바탕으로 한 실천력 있는 계획으로 말이다. 주말의 소중한 시간이 기다려지는 즐거운 일주일의 일터를 만드는 방편이 될 것이다.

9. 돈 쓰는 재미의 주말을 만들어라.

재테크의 이유를 돈 모으기 위해서라고 오해하고 있지는 않은가? 부자가 되고자 하는 욕망은 나와 가족의 위한 행복한 돈쓰기를 위해서다. 재테크는 이런 목표를 이루기위한 방법이다. 주말 행사에는 비용이 따르고 뜻이 깊어질수록 그 비용은 커진다.

2년 가입기간으로 수익률 10%를 목표로 가입한 펀드의 목표를 20%대에서 조기 달성하였다면 자신의 예지력에 대한 상으로 돈 좀 쓰는 주말을 만들어보자. 뜻 깊은 주말 만들기의 횟수를 늘리기 위하여 참신한 노력을 더욱 매진하게 될테니 말이다.

평생의 돈 쓰는 재미를 알고 싶다면 재무관리가 먼저다. 최고의 재무설계 사이트 Click~! 

10. 전문가가 되는 수련의 시간으로 주말을 활용하자.

딱히 일정이 잡히지 않는 주말. 전문가가 되기 위한 수련의 시간을 갖자. 낚시가 취미라면 그 취미를 전문가의 수준까지 올리기 위한 이론적 노력을 경주하여 보자. 바둑, 골프, 당구, 심지어 좋은 술을 선택하여 마시기 위한 술 공부라도 일정 수준을 갖추도록 노력하자. 여유시간을 활용한 이런 지식이 대인관계에서 비즈니스에서 폭넓게 작용하며 삶의 여유와 인적 네트워크의 바탕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