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억조의 재테크

해외(미국) 주식을 안방에서 거래하는 방법.

씽 글로벌(해외에서도 씽 씽 통해서 씽이라더라.) HTS를 통하여 안방에서 실시간 해외 주식(미국)을 거래하는 방법이 있다. 증권사는 이트레이드 증권(http://www.etrade.co.kr) 아직 HTS를 제대로 사용해 보지 않아 타사 대비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하기는 어려우나 뭐 HTS가 거기서 거기 아닐까 싶다. 현재 미국, 홍콩, 캐나다, 영국, 일본, 독일 6개국의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해외전용 HTS(X-ing Global)는 해외시장(해외주식/해외선물)뿐만 아니라 국내
주식거래까지 하나의 Platform에서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 이다.

외국 주식을 거래함에 있어서 가장 문제시 되는것은 수수료와 세금 관계가 아닐까 싶다. 세세한 주의가 필요할 것이다.

외국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아래 플로우 챠트를 살피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것이다. 수수료 관계는 표로 정리를 하였다.

 

 이트레이드증권, HTS를 통한 미국 주식 실시간 매매 서비스

국내 최저 온라인 수수료와 해외 주식 전용 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통해 편리한 이용!

이트레이드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온라인 매매서비스는 미국 최대 온라인 증권사와 공동개발 하여 국내최저의 수수료와 해외주식 전용 HTS인 ‘씽 글로벌’을 통해 제공되어 국내 투자자가 가장 저렴하고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손쉽게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모든 주식과 다양한 미국 상장지수펀드 (ETF)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트레이드 증권, 2010년 1월 22일 해외선물 거래 서비스 개시

이트레이드 증권은 2010년 1월 22일부터 해외선물 거래 서비스를 통해  세계 최대 선물  거래소인 CME를 비롯한 ICE, SGX, HKFE 등 7개 주요 해외 거래소에 상장된 금융선물(주가지수, 금리, 통화)과 상품선물 (에너지, 비철금속, 귀금속, 농축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투자자도 선물거래를 통해 새로운 투자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해외선물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나 선물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이트레이증권 등이 선물업에 진출하면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실시간 주식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하여 손쉽게 해외선물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선물 거래는 선별된 59개 정도의 상품 매매가 가능하다. 대우증권은 9달러, 우리선물은 12달러, 삼성선물은 15달러, 이트레이드증권은 HTS 주문이 건당 7.5달러로 저렴하다. 거의 24시간의 거래가 가능한 유동성이 확보되는 시스템에서 정액형 수수료 정책이라면 '싼맛에 쓴다.'도 생각해 볼 문제다. 

신규고객(퍼스트 이트레이드?)에게는 몇가지 혜택이 주어지는데 꼽아 볼만한 혜택은 1개월간의 주식/선물옵션의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과 타사 주식 입고의 경우 이체수수료가 지원되는 정도이다. 한잡부를 유인하기에는 아직 좀 아쉬운 혜택이지만 그래도 미국 주식을 실시간 사는 시스템이라는데 주목해 보자.

국내 주식도 힘든데 해외 주식을 섭렵하기 싫고 단기 급등주를 찾아 헤메이고 있다면 여기를 주목해 보자. 혼자 가기는 판단의 어려움이 있는길 조금의 조언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