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망 자격증

HSK 북경어언대학교 중국어 강의 한국에서 수강한다. - 북경어언대학교 사이버대학 원서접수

중국어 사용의 등급과 위치를 가늠할 수 있는 전 세계인의 공용 평가수단이 되는 HSK(한어수평고시), 중국어 토플이라고도 불리는 이 시험 HSK는 중국어를 전공하는 대학생이나 필요로 하는 직장인에게는 취업과 승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가 받는 유일하고도 중요한 시험이다.

이 HSK 시험을 주관하는 대학이 북경어언대학교 이다. 북경어언대학교는 일반인에게는 별로 알려진 것이 없는 학교이지만 중국어에 관계되는 사람들에게는 미국의 하버드에 버금가게 유명한 대학교이다.

북경어언대학교 중국어 강의를 한국에서 수강한다. 

1962년 개교 이래 40여 년 동안 전 세계 160개국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중국어와 중국문화를 교육하고 지금까지 10만 여명의 유학생을 배출하였으며, 1500여 종의 어학관련 교재를 출판한 명실상부 중국 최고의 글로벌 명문대학교이다. 한갑부가 존경하는 한갑부가 아는 범위에서 젤루 중국말을 심도 있게 지껄이는 한선생도 뱅기 타고 중국까지 달려가 이 학교에서 유학생활 내내 빡시게 공부했다.

그러나 현재 시점에서의 중국 유학은 한선생이 중국에서 국제 전화하던 때와는 좀 달라졌다.

커지는 중국경제 성장의 상승에 힘입어 인민폐의 화폐가치 상승이 이루어졌고 이는 유학비용 부담이 큰 폭으로 늘어나 가뜩이나 힘든 가정 경제의 큰 짐이 된다.

이런 경제적 요인으로 인하여 쉽게 유학을 결정할 수 있었던 중국유학은 여타 다른 국가에 유학하는 것과 마찮가지로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힘들고 괴로운 알바와 투잡의 시간을 요구한다. 

지구별은 인터넷으로 이미 하나가 된지 오래인데 아직도 유학가야 하나에 대한 물음에 의문부호를 던진 여럿이 있어서인지 북경어언대학교 에서는 사이버 대학을 국내에 만들었다.

현재 국내에 입학처를 개설하고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북경어언대학교 사이버대학은 중국교육부의 비준으로 온라인수강을 통해 중국대학교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사이버대학의 장점으로 유학을 가기 힘든 직장인이나,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도 수강하여 명문 북경어언대학교 졸업장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HSK시험 등급이나 온라인 편입학 시험을 통해서 최고 2학년 2학기까지 편입학이 가능하다.

여기서 한갑부가 아는 최고의 중국 전문가이자 중국통인 한선생이 이야기한 북경어언대학교에 관한 말을 요약해 본다.

 

 

모든 어학이 그러하듯이 중국말도 부딪치게 되면 어느 정도 가능하다.

그러나 영어와 비교하여 사용 비율이나 빈도가 매우 협소한 언어다. 즉 글로벌적이지 못하다. 또한 아직까지 한국사회에서의 중국어 하는 사람에 대한 대접(통역자의 인건비, 강의 강사료 등등)은 영어에 비하여 너무나 미약하다.

그러면서도 교포를 비롯한 많은 사람이 한국어 중국어의 일상 통,번역이 가능하기에 계약 등의 중요한 순간이 아니면 찾지 않는다. 그러하기에 중국어를 통하여 살아남으려면, 중국어로 먹고살려면 HSK 등급 향상에 목을 메는 수밖에 없다.

만일 중국어로 풀어먹으려는 각오를 가지고 있으면서 이력서에 HSK시험 상위 등급을 기재하지 못한다면 그 이력서는 휴지일 뿐이다. 그리고 그 다음이 스펙이다.  

HSK 등급 향상에 가장 빠른 길은 북경어언대학교 유학이 최선이다. 무조건 가서 높은 등급을 받아야 한다. 그래야 풀어먹는다.


고수의 조언을 받기에 한치의 망설임도 없는 자가 인생을 순탄하고 편안하게 가는 법 중국어를 공부하는 그대여 북경어언대학교로 가라.

북경어언대학교 입학, 편입학을 고려하거나 HSK 등급 상향에 대하여 고민하고 있다면..

북경어언대학교 바로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