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택시 귀가 알리미” 택시 탈 때 걱정되면 가입해야 하는 안심 귀가를 위한 문자 확인 서비스

세월이 가고 세상이 발전할수록 사회는 점점 불안하고 어여쁜 여성의 밤늦은 귀가에 대한 안전도는 점점 떨어지고 있다.

신문의 사회면을 들춰 보면 발생하는 온갖 잡스럽고 추잡한 사건과 사고들에 하루하루를 안심할 수 있다는 것이 꽤 많은 인내를 요구하게 한다.

대중교통이 끊어지고 인적이 드문 새벽시간에 퇴근을 하거나 피치 못하게 그 시간대에 귀가를 하여야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범죄로 부터의 안전도를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겼다. 택시를 타면 보호자에게 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고 내릴 때도 문자로 확인해주는 서비스(특허출원 10-2010-0015300 택시안심이용서비스방법)가 그것이다.

매월 정액형 요금제를 채택하고 있는 택시 귀가 알리미 서비스는 저렴한 요금제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있는 실정이다.

도심지 택시를 이용한 야간 범죄에 대응할 수 있는 꽤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분실물까지 챙겨주는 안심과 유용성으로 무장한 이 서비스의 이용 순서도는 아래와 같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기 바란다. 도심지의 인적 드문 위치에 사는 사람에게 꽤 유용할것 같다. 마중 나가는 시간을 체크하지 않아도 되고 말이다. ^-^

택시 귀가 알리미 바로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