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종이카네이션, 카네이션접기, 카네이션만들기, 카네이션DIY - 종합 총정리

아름답지만 살기 힘든 각박한 세상...

세상이 각박하고 살기 어려운 이유는 돈이 없기 때문이리라. 돈이 없는 그대를 위하여... 아들래미에게 효의 어렴풋한 의미라도 깨우치고 가르치려는 정성에 감읍하여 한잡부 종이접기를 통한 카네이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결정판을 정리하였다. (뭐~ 검색해서 링크걸고 삽질하여 나열한거 맞다.)너무 구박 안하고 봐 주었으면 한다.

색종이를 그림과 같이 4칸 접기로 16등분 한다. 빨간색 12 초록색 2 가 1송이에 필요한 재료이다.

색종이 모두를 같은 모양으로 접는다. 4번 그림 같지 않고 모양이 뽀족하게 튀어 나와야 정상 모드다. ^-^

5번과 같이 한쪽면에 풀칠하여 붙여 나아간다. 3층으로 구성하며 1층 6, 2층 4, 3층 2 로 붙여 올린다.

붙여 올린 3층 꽃을 잘 추스려 올려 꽃 모양을 갖추고 초록색지를 아래에 끼어넣어 봉오리를 만든다. ^-^ 이상의 쉬운 방법을 나타낸 글은 http://blog.daum.net/ansan21/849 퍼왔다.

이게 해보니 좀 많이 허접하다. 허접해서 줄기가 있는 카네이션 만들기에 전념하고자 한다면 아래를 참조하라. 주름지(코사지)를 이용하는 방법이며 줄기는 철사로 만드는 방법이다. 한잡부 생각에 철사보다는 결속선의 사용을 권장한다.

http://blog.daum.net/sh0163/3899995

결속선을 사용하면 조금 더 실감나는 수준의 꽃이 완성된것이다. 천년의 세월을 견디어 낸다는 한지를 이용한 카네이션도 있다. 색한지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인데 블로거의 정성이 돋보였고 사진으로 볼 때 최고의 퀄러티를 보여주는것 같았다. ^-^

http://sjrenoir.com/50087832185 

두 가지 카네이션 접기에 완벽한 연출법까지 가르쳐주는 글을 보고 싶다면...

http://blog.naver.com/dding5/30047356455

가슴에 다는 카네이션이 아니고 놓고 바라보는 카테이션의 형태인 볼펜 카네이션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다음의 글을 참고하라. 줄기를 153볼펜으로 하여 만드는 방법인데 수명의 한계가 결정지워져 있고 실용의 느낌으로 권장하고 싶다. 

http://blog.daum.net/ho-ho99/298

ppt파일로 보고를 받아가는 스타일로 종이로 만드는 카네이션에 대하여 보고 받고 싶다면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라.

http://blog.daum.net/angeljihoon/22

 카네이션 만들기를 총정리하여보면... 대충 이렇다.

1. 방법은 2가지다. ->동영상 참조.

2. 대부분이 이용하는 방법은 처음의 방법이고 재료를 좀 고급스럽게 하여 (한지나 코사지등을 이용) 차별화를 꾀한다.

2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만들어보려 시도만해본 한잡부의 결론은

"카네이션 한 송이에 5,000원 하는 더러운 세상" 금값 카네이션 대비책 없나? - 꽃배달 사이트5개 생화 비교하기 였다.

한번씩 시도를 해보소서... 그러나 어지간한 손재주가 아니고서는 힘들더이다.


* 카네이션 DIY하면서 어른께서 가지고 계신 부모님 보험 좀 챙겨보자. 만일을 위한 대비 그저 까마득히 오래된 상태 그대로 있지 않은가? DIY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가 도움이 될것이다. 

부디 어른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꽂으며 "장기요양"이라는 말을 허투루 듣지 말기를 바란다. 의학의 발달이 만들어낸 지금의 세상은 돈이 있어야 효자가 됨을 말이다. 그러니 꼭 대비하자. *   


한잡부의 관련글 보기

2010/05/06 - [생활의 TOOLS] - 어린이날 선물, 어버이날 선물, 스승의날 선물 수급 계획서
2010/05/04 - [생활의 TOOLS] - 어버이날 선물 건강식품보다는 인삼으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