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읽은책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의 절대 비급이 공개 되었다. - 머니야 머니야의 인터넷 돈벌기 특강

“우리는 언제 돈! ! !

      안하면서 사나?”

아마도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의 목표가 되는 삶의 지표가 되는 문장이지 않을까 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조국의 경기는 항시 불경기 이고 기업은 불황이다.

세상의 물가는 하루 하루가 득달같이 올라가고 오르지만 지갑의 현찰은 고정된 월급의 심기 불편함과 불안감에 휩싸인 무서운 마눌님의 삭감 정책에 의하여 담배의 등급을 낮추게 한다. “아저씨 2,500원 밑으로는 뭐가 젤로 나아요?” 하면서 말이다. 

오늘도 우리는 “투잡이라도 해서 돈을 벌어야 한다.”는 극단적 생활비 마련 대책에 고심한다. 물론 알바를 통해서 다만 몇 푼이라도 더 건져보려 노력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의 투잡은 관리자로부터 망설임 없는 짤림의 액션을 나타나게 하는 계획되지 않은 행동양식으로 다가와 피 보는 경우를 생기게 한다.

이러한 이유로 뭔가 해보기는 해야겠는데 마땅히 할만한건 없고를 외치는 우리에게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은 너무나도 귀를 솔깃하게 자극한다.

현재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운영하고 있고 카페 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런 표현이면 한국에서 마우스 찍어본 사람은 거의 모두 인거 같다.) 찝쩍댈 수 있는 것이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이기에 이 책을 통하여 다 같이 한번 생각 좀 하면서 적극적으로 찝쩍대 보자.


주요한 내용이 되는 머니야(저자의 필명이 머니야머니야 이다.)가 구분한 인터넷으로 돈 버는 수익의 형태 8가지는 다음과 같다.


 

 1. 클릭하는 수익.
 2. 노출하는 수익.
 3. 제휴 마케팅 수익.
 4. 리뷰 수익.
 5. 쇼핑몰 수익.
 6. 카페 수익.
 7. 컨텐츠 판매 수익
 8. 인터넷 머니 헌팅

 

하나 하나를 세세히 한잡부 스타일로 살펴 보면

1, 2는 자신이 글을 올리는 블로그에 광고 배너를 올려 광고를 클릭하거나 노출하였을 때 돈을 받는 것으로 애드센스를 대표로 할 수 있다.

3은 링크로 통하여 제휴된 쇼핑몰에서 방문자가 물건을 구입하였을 때 수수료를 챙기는 것으로 링크프라이스가 대표적이다. 한잡부가 생각하기에 링크프라이스는 애드센스와 더불어 블로그 수익의 양대산맥이다. 

한잡부가 생각하는 1, 2, 3번의 방법은 일단 자신의 블로그가 어느 만큼의 충실한 읽을거리를 마련하고 있는가라는 문제가 선결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즉 네이버의 한잡부 블로그처럼 건축에 관련한 구체적 정보제공의 역할을 하는 블로거가 도전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러한 전문적인 정보 제공의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는데 이는 지식검색의 영향이 아닌가 싶다. 전문적인 정보제공을 통한 블로그는 충성도 높은 고정적인 방문자 층을 형성할 수 있어 평준화된 고른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4는 리뷰사이트에 상품, 컨텐츠, 도서, 영화 등의 리뷰를 올리는 것인데 리뷰 대상 물품을 제공 받아 사용해 볼 기회를 얻거나 소장할 수 있으며 포스트당 한 건에 얼마식의 현금을 제공 받는 기회를 얻기도 한다. 그러나 유려한 문장력과 화려한 내공의 필력이 없는 사람이 도전하기에는 우리나라 국문학도가 너무 많다는 점을 꼭 염두에 두었으면 한다. 

5번 쇼핑몰 수익은 무료 복제 쇼핑몰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예전 개인홈페이지가 유행하던 시절 하이홈 쇼핑몰을 경험해 본 한잡부 생각에는 자신이나 인척, 지인의 구매 이상을 연결하기는 힘들지 않을까한다. 현재 링크프라이스의 샾포탈을 봐도 그렇다.

카페의 공구를 통한 수익 또한 일단 카페를 운영하는 쥔장의 역할이거나 회원 등급제에 의한 상위 랭크회원이 선결 되어야만 추진 할 수 있은 방법이다. 카페의 폐쇄성과 그들끼리의 공동의식 속에서 신뢰에 대한 문제는 년 단위의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할 것이다.

7번 레포트등의 지적 노하우 공유를 통한 수익은 나의 지식이 불법복제이듯 남의 자료가 내 것이 되고 내 자료가 남의 것이니 일정 기간 동안 몇 번의 수익은 가능하나 그 이상은 힘들다. 요즘은 이 자료를 다운 받은 사람, 지역, 등의 자료가 오픈되어 레포트 제출시의 중복을 미연에 방지하는 시스템이니 편집의 승리도 기대하기 어렵고 몇 백원 단위로 공개한 유료자료가 순식간에 P2P로 올라가거나 학과 홈페이지나 카페 게시판에 올라가는 실정이다. 조카를 대학생으로 둔 사람은 떨어지는 대학 다니는 조카의 레포트 작성 과정을 살피면 쉽게 이해가 되리라. 

8번 머니헌팅의 방법으로 제시된 게임 아이템 활용 방법은 해본 사람은 아는 정말 돈 되는 방법이다. 한잡부 지근거리에 위치한 이 부분의 출중한 인재가 있는데 그 인간의 놀라운 수익은 가끔 얻어먹는 회로 증명이 되곤 하는데 역시나 목표되는 게임의 고수중의 고수이어야 대리하여 캐릭을 키워주고 비싸게 거래되는 아이템을 찾아 먹을 수 있었다.

도메인 선점을 통한 매매는 이미 돈 될 만한 도메인은 선점이 끝났다는 말로 한국에서는 www를 치기 보다는 검색을 통해 찾아간다는 행위로 그리고 임자를 만날 때 까지 유지비용에 대한 고려가 있어야 한다.

인터넷 돈벌기 특강 - 10점
조헌탁 지음/e비즈북스

4개의 chaper로 구성된 이 책에서 가장 흥미를 끌어던 대목은 역시나

chaper 3. 투잡으로 월 100만원 이상 수익내기
chaper 4. 본업으로 월 300만원 이상 수익내기

제목이 와 닿아 꽂이는 것은 차지하더라도 이루기 어려운 신기루를 보는듯한 제목이다.

광고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는 방법과 머니야가 실제 도달했었던 약간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으며 (좀 많이 알려주었으면 하는데 역시나 저자도 진정한 노하우는 가리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많았다. 한잡부의 이 표현을 머니야님이 꼭 보았으면 한다. 뭐 다른 뜻은 없고 좀 더 가르쳐 주십사 하는 겁니다.) 구체적 예시를 들어 주고 있다.

머니야의 이 책은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실현할 수 있는 가능한 대부분의 수익 방법을 두루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뛰어들어 실행해보고 시행착오를 격어가면서 모색한 나름의 방법을 알려주는 철저한 액션을 동반한 내용이기에 도움이 되었다.

257page부터 261page까지 기술한 “수익창출모델총정리” 도표는 한잡부가 생각하는 내용의 핵심이자 압권이었다. 뭐 이렇게 이야기 하고 싶다.

“난두 다 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