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타이어 교체 - 스포츠카의 핸들링을 원한다면...

“꽃 귀경 댕기는 춘삼월에는...”

꽃구경 다니는 음력 삼월달에 나(돌아) 댕기기 위해서 제일 먼저 점검하여야 하는 것은 나의 중후함과 우아함의 세단 신발 상태의 확인이다.

한잡부의 경우 직업상 겨울에도 여름과 다름없이 돌아다니는 관계로 인하여 춘삼월 보다는 한겨울을 위험하다 생각하여 늦가을에 교체하지만 겨울에 짱박혀 계시다 봄이 되면 나다니는 대부분의 사장님 사모님에게는 이 시기가 신발을 갈아 신기는 때가 될 것이다.

자동차의 중요성은 내 목숨을 싣고 다닌다는 데서 출발하는데 실제로는 타이어가 차를 얹어  싣고 있는것이 아니던가? 그러니 자동차 안전 중요도의 100할 중 50할은 지면과 접하는 타이어이리라.

자동차타이어는 자동차의 안전도에 중요한 영향을 가지고 있는 교환부속으로 때가 되면 바꾸어주어야 한다. 그럼 그 때는 언제인가? 다음의 글을 참조 한다면 세상살이 생명연장의 꿈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타이어 교체 시기를 아는 두 가지 방법!

자동차타이어 교환 TIP - 타이어 규격

윗 글을 넘어선 지식이 필요 하다면...  http://www.michelin.co.kr

2010년 춘삼월 맞이 꽃구경에 추천할만한 타이어가 있는가? 타이어를 추천한다면 이 타이어다. 밟았을때 쫘아악~ 잡아 땡기는 느낌의 타이어!

race track에서 달리는 타이어를 일반 도로로 옮겨왔다는 Pilot Sport의 3번째 버젼이다.

CF의 그 장면처럼 그녀를 태웠으면 문제는 달려야 하는것 아닌가? 스포츠카 성능으로 말이다. (카메라 클로즈업 비용을 아마도 국가에 제출은 해야 할것이다.)

 

 

타이어의 성능은 3 가지 주요성능이 서로 연결된 조합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한가지 특정 성능을 올리는 것은 다른 성능을 줄이면서 반사효과를 얻어내면 쉽게 이룰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주요성능을 다 향상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다.

미쉐린은 주요성능들의 균형을 유지하며 함께 향상시키는 것에 연구개발의 초점을 맞추어 왔다. 즉 한가지를 위해 다른 주요성능을 희생시키지 않는다.

미쉐린타이어는 가장 중요한 세가지 성능항목인 안전, 연비, 수명을 손실없이 최적으로 조합하여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자동차타이어 교체에 추천한 미쉐린타이어 Pilot Sport3의 특징으로는 신기술의 재료, 디자인, 구조를 들수 있다. 젖은 노면에서 강력한 그립 성능을 발휘하는 그린파워컴파운드, 최적화된 쇼울더 구조로 배수 성능을 향상 시킨 안티서프시스템, 타이어의 수명 연장과 정교한 스티어링을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디스토션이 그것이다.


타이어추천 사유로 이 정도면 명확하지 않은가?  연비와 수명이 있고 코너링시의 따라올 수 없는 접지력의 타이어라면 그 만큼의 안정적 제동력이 있기에 갈아 신켜야될 신발로 충분하리라.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