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갑부가추천음식

이렁거 먹어 봤는가? 인삼물 - 뿌리째 넣은 생인삼

이렁거 먹어는 봤는가? 인삼물 - 뿌리째 넣은 생인삼

괜찮은 인삼음료가 있기에 시음기를 때린다.

눈으로 먹고 물로 마시고 뿌리를 씹는 인삼이 있다. 물론 파는 가게가 정해져 있기에 꼭 거기를 가야만 마셔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음료다. 뭐 한잡부가 지금 말한 꼭 거기 널려 있다. 그저 농협 하나로마트로 가면 된다. ^-^

하얀 유리병안에 들어있는 누우런 국물 그리고 그 투명의 유리병 안으로 보이는 인삼 한뿌링이~ 파악 꽂히는 그 무언가가 없는가? 아마도 이 음료를 접한다면 “이거여” “저거 먹구 기운 좀 솟겠는데” “저 뿌링이를 한번 잘근 잘근 씹어 보까”의 느낌이 들것이다.

마셔보니 꾀 깔끔하다. 인삼 음료가 대게 꿀과 같이 접목되어 있어 달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데(실제 한잡부는 설탕물 같다는 느낌이 강해서 싫다.) 이 놈 “뿌리째넣은생인삼”은 그런 음료가 아니다. 물론 단맛은 있지만 나름 깔끔한 맛이 있다. 그리고 인삼물을 마신후 아까운 뿌리가 있기에 잘근 씹으면 약간의 씁씁름한 맛이 있고 인삼 특유의 좋은향이 입을 맴돌아 상당한 청량감이 있어 좋다.

물론 이 음료도 개선해야하는 점이 있다. 이왕에 선택한 유리병 크기를 좀 키워 인삼도 큰것을 넣고 제대로 우려내야 하며 인삼도 좀 나은 년 식으로 넣을 필요가 있다. 가격을 올려야 한다고 해도 이런 스타일의 음료로서 고급화를 택한다면 상당히 많은 사람에게 만족감을 줄수 있지 않을까 한다.

"뿌리째 넣은 생인삼"의 구입은 농협하나로마트 오프라인을 추천한다. 인터넷으로 구입을 원한다면 농수산홈쇼핑 에서 제조한 "북안동농협" 이나 브랜드명 "산약촌" 으로 검색하면 되나 온라인 판매는 거의 안하는것 같다.